[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지역 내에서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축 오피스텔인 '동백 메디팰리스' 오피스텔의 분양이 시작되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동백 메디팰리스는 2001년 12월 회사 창립이래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건축 사업을 진행하며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지산종합건설이 책임시공을 담당한다.

또한 재무건전성 지표인 영업용 순자본비율(NCR)이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코리아신탁이 시행사로 참여해 신뢰도를 높였다.

용인경전철(에버라인) 동백역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 입지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서 최첨단 풀옵션 오피스텔로 설계됐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분당선과 연결되는 동백역 50m거리 초역세권 오피스텔 동백 메디팰리스는 분양 개시와 함께 높은 전용률과 저렴한 관리비로 호평을 얻고 있으며 이번 분양에서는 인터넷을 비롯해 IPTV와 loT 3년 무상 제공의 혜택도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의 오피스텔 50실(6~10층)과 근린생활시설(1~5층)로 이뤄지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A타입 29.60㎡ 10실 △B타입 25.67㎡ 10실 △C타입 21.07㎡ 20실 △D타입 20.43㎡ 10실의 직장인이나 학생 등 1인 가구에 최적화된 구 6.18~8.95형의 4가지 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동백 메디팰리스는 버스정류장이 도보 1분 내 거리에 자리했으며 동백역에서 강남까지 지하철로 약 40분대면 닿을 수 있는 교통환경이 구축됐다. 여기에 동백 죽전대로를 통한 분당 접근성이 우수하며 수원CC가 인접한 가운데 영동·경부고속도로의 광역 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경전철 동백역-GTX구성역-지하철 신분당선 성복역 노선의 타당성 검토가 진행 중인 만큼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도심의 이미 완비된 생활 인프라를 이용가능한 정주여건이 갖춰져 있다. 이마트, 주네브, CGV, 호수공원 등 편의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밀집돼 있으며 강남대 통학이 수월하며 용인 동백세브란스병원도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했다. 단지 바로 옆 보담공원, 늘찬공원 등의 녹지는 입주민들에게 여가와 휴식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20년 용인시의 숙원사업이었던 755병상 규모의 용인 동백세브란스병원이 지난 3월 개원하며 4만3000여 명에 달하는 병원 및 관련 종사자 고정수요와 인근 강남대 학생 수요를 확보해 공실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한 동백 메디팰리스 오피스텔은 다양한 개발호재가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용인 동백세브란스병원 주변으로 연세대학교와 연세의료원, 국토교통부와 용인시가 공동으로 조성하는 국내 최초의 의료복합단지인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가 병원 부지를 포함해 병원,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산업 등 총 20만8000㎡ 규모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 같은 첨단 클러스터 주변의 주거시설들은 일반 주거지 대비 집값 상승 양상이 뚜렷하며 청약경쟁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어 동백 메디팰리스 오피스텔 역시 직접 수혜가 기대된다.

IT/BT 등 도시형 최첨단산업을 육성하는 용인 4대권역 첨단산업단지가 개발 중으로 3만7000여 개의 일자리와 연간 6조원에 육박하는 생산액이 추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도 대형 호재로 부상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용인 일대 448만㎡ 부지에 2022년부터 10년 동안 120조원을 투자해 반도체 생산라인 4기를 건설할 계획으로 국내외 50개 이상의 반도체 장비 소재 부품업체가 입주해 주거 수요의 폭증이 전망되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적 반도체 장비기업 램리서치가 1억달러를 들여 용인 지곡산단에 R&D센터 건립할 계획이어서 300개 이상의 이공계 전문인력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가 관측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동백 초역세권 메디컬 프리미엄을 품은 동백 메디팰리스는 초저금리시대에 병원 근무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및 약국 종사자를 위시해 탄탄한 임차수요 확보가 가능한 소형 오피스텔로 동백역의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까지 선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피스텔 공급에 목 말랐던 지역민들에게 가뭄에 단비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며 분양이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동백 메디팰리스의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서 운영 중이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