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 셀프 빨래방, 반려동물 목욕시설, 카페 사진=박재성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경기 수원시 권선동에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개장했다. 올해 초 개장한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메가스토어 잠실점'과 다른 점은 단독 매장이라는 점이다.

기존의 가전매장의 한계를 넘어 시대의 흐름에 맞춘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주방 가전부터 프리미엄 대형 가전까지 폭넓은 제품들을 총 2648m² 규모 4개 층에서 선보인다. 고객들은 쇼룸 형식으로 꾸며진 매장에서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비교해볼 수 있다.
특이한점은 가전제품 매장안에 카페와 런드리존(셀프 빨래방), 무인 셀프 반려동물 목욕 공간인 '펫 스파룸'이 들어와 있다.

-1층 셀프 빨래방, 반려동물 목욕시설, 카페

▲ 셀프 빨래방, 반려동물 목욕시설, 카페 사진=박재성 기자
▲ 셀프 빨래방, 반려동물 목욕시설, 카페 사진=박재성 기자
▲ 셀프 빨래방, 반려동물 목욕시설, 카페 사진=박재성 기자

롯데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입구에 들어서면 런드리 카페(셀프 빨래방을 겸한 카페), 무인 셀프 반려동물 목욕 공간(펫스파룸), 카페 엔제리너스가 가장 먼저 눈에 보인다.
런드리카페는 셀프 빨래방과 카페를 합친 형태로 밀린 빨랫감을 가져와 대용량 세탁기와 의류 건조기로 한번에 세탁을 끝낼 수 있다.
런드리카페 옆을 보면 댕댕이를 위한 펫 스파룸이 있다.마련된 샤워 부스에서 반려동물을 씻기고 말려줄 수 있다. 집에서 반려동물을 목욕시키면 털이 날리고, 뒤처리도 힘들지만 메가스토어 수원점에서는 샤워와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반려동물 간식 자판기도 있다.

-2층 애플 공식인증 서비스 센터 및 1인 미디어존

▲ 유튜버를 위한 1인미디어 존 사진=박재성 기자
▲ 컴퓨터 게이밍 존 사진=박재성 기자
▲ 2층 각종 휴대폰 및 컴퓨터를 볼수 있다.사진=박재성 기자
▲ 애플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인 '앙츠'(ANTZ) 사진=박재성 기자
▲ 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밍존 사진=박재성 기자

계단을 통해 한층 올라가면 유튜버를 위한 1인미디어 존과 애플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인 '앙츠'(ANTZ) 등이 있다.
요즘 1인미디어 시대답게 유튜버들을 위한 1인미디어 운영에 필요한 장비들을 직접 체험해 볼수 있는 공간이 있다.
또한 그 옆에는 애플 디지털기기 이용자를 위한 애플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 ‘앙츠(ANTZ)’를 애플(APPLE) 브랜드관과 함께 운영한다. 별도 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해 애플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3층 네일샵, 홈인테리어, 홈케어 존

▲ 네일 샵 '하자' 사진=박재성 기자
▲ 가전제품의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홈케어존'
▲ 가전제품의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홈케어존'
▲ 인테리어 자재를 소개하고 상담 받을수 있는 공간인 'LG 하우시스' 사진=박재성 기자
▲ 인테리어 자재를 소개하고 상담 받을수 있는 공간인 'LG 하우시스' 사진=박재성 기자
▲ 브랜드별로 구별 되어 있는 3층 가전제품 사진=박재성 기자

 

▲ 화장대와 냉장고가 결합된 제품 사진=박재성 기자

2층을 거슬러 3층으로 올라가면 가전제품들 사이로 네일숍이 위치해있다.
전자제품을 구경하며 지친 손발톱을 관리하기 위한 네일숍 '하자'가 입점해있는것이 특징이다.
그 옆을 보면 인테리어 자재를 소개하고 상담 받을수 있는 공간인 'LG 하우시스'가 입점해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 자재와 콘셉트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에프터 서비스의 개념인 가전제품의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홈케어존'도 마련됐다.
평소 관리하기 어려운 가전제품의 구석구석을 케어해주는 가전 클리닝 서비스부터 주방 후드, 침대 매트리스, 방충망 교체 등 생활공간 관리 서비스까지 상담받을 수 있다.
가전 제품을 브랜드 별로 볼수 있도록 제품을 구분해 놓아 고객들이 좀더 편하게 볼수 있도록 해놨다.

-4층 신혼부부들을 위한 프리미엄 가전존

▲ LG 프리미엄 가전 존 사진=박재성기자
▲ 삼성 프리미엄 가전 존 사진=박재성 기자

4층에는 삼성과 LG 등 프리미엄 가전들이 펼쳐져 있다.
혼수를 구매하기 위한 신혼부부들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LG전자의 '시그니처'와 '오브제', 삼성전자의 QLED TV와 '비스포크' 냉장고 등 모든 라인업 제품들이 가득했다.
쇼룸 형식으로 구성한 매장에 앉아 집 안 가득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한 생활환경을 직접 경험해볼 수도 있다.
오프라인 유통기업들이 기존 물건만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손님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체험 공간을 확대하거나 휴식 공간을 마련하는 등 복합 쇼핑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하려고 변화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