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터스(Rutter's)는 미국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편의점 체인이다.

러터 집안은 1747년부터 농장을 운영해왔는데 1921년에 유제품회사를 차렸다.

형제인 조지 러터와 버드 러터가 20마리 젖소에서 짠 우유를 마차에 싣고 돌아다니면서 판매를 했다.

농장에 있는 차가운 샘물에 우유를 담가서 신선하게 유지하면서 판매한 것이 인기였다.

러터 형제는 1940년대 아이스크림 가게를 열었으며 이후 1968년 러터 농장의 유제품을 더 쉽게 팔수 있는 편의점인 러터스 농장가게(Rutter's Farm Stores) 1호점을 오픈했다.

러터스의 농장과 점포는 모두 중부 펜실베니아에 있으며 점포수가 계속 늘어가면서도 펜실베니아에서만 사업을 지속했다.

러터스의 첫 펜실베니아 이외의 점포는 2018년 웨스트 버지니아의 인우드 지역에 오픈하면서 지역을 확장해나갔다.

Rutter's_홈페이지

2019년에는 메릴랜드의 워커스빌에 러터스 점포를 오픈하면서 펜실베니아를 벗어나 인근 지역으로 넓히고 있다.

러터스는 유제품 가게로 창업을 시작한 만큼 지금도 러터 농장에서 직접 가져오는 신선한 우유와 유제품들을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재는 다양한 샌드위치 등의 음식과 맥주, 와인 등의 주류까지 판매하면서 손님들이 앉아서 먹고 마실수 있는 좌석까지 마련되어 있다.

또 펜실베니아주가 비디오 게임의 편의점내 설치를 허용하면서 일부 러터스 매장에는 비디오 게임기가 설치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