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동안얼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리프팅 시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해당 의료 기술 또한 발달하고 있다.

써마지와 울쎄라 같은 리프팅 시술부터 최근에는 프로파운드 리프팅 시술이 3세대 주름개선시술로 불리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프로파운드는 비수술적 치료로서 스마트제어 미세침을 이용하여, 일정한 온도로 피부 속 진피층에 에너지를 직접 전달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이는 열에너지를 전달받은 세포가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생성하도록 돕게 되고 그 과정에서 리프팅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가 건강해지고 속부터 탄력이 생길 수 있게 되는 원리다.

또한, 시술 시 국소마취 후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시술 후에도 일주일 내외로 진정되어 다음 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얼굴주름과 처진 턱이 고민인 환자들은 흔히 ‘불독 라인’으로 불리는 ‘마리오네트 라인’이 얼굴에 형성돼 인상이 심술궂어 보이거나 나이보다 늙어보이는 특징을 보였다. 불독라인이란 팔자주름 끝에서 밑으로 처져 내려가 마치 불독처럼 보여 붙여진 이름으로, 기존 치료법으로는 치료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았으나 프로파운드로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해졌다.

프로파운드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니들이 들어가 진피와 표피층에 자극을 주어 늘어지고, 처진 피부에 효과를 주고 동시에 피부결 개선과 콜라겐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니들 고주파 방식으로 기존 치료에 비해 60배 이상의 강력한 에너지 전달로 콜라겐 합성이 이뤄지며 강력한 열 자극으로 기존 고주파가 들어갈 수 없는 근막층과 지방층을 자극해 조직응고 및 수축이 이뤄진다.

특히 직선으로 피부를 투과하는 방식과 달리 사선으로 피부를 투과하는 5개의 니들과 온도 센서가 피부 속 온도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정확한 열을 유지시켜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이처럼 아무리 효과가 뛰어난 프로파운드 리프팅 시술일지라도 가벼운 시술이 아니며 아주 세심하고 꼼꼼하게 시술이 진행돼야 하기 때문에 피부 조직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없는 비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는다면 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가 없다.

따라서 반드시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적절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