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첼시 프리미엄 아울렛이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혼수 프로 모션 ‘웨딩 컬렉션(Wedding Collection)’ 을 오는 4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세계첼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약 40개 정도의 명품, 의류, 잡화, 생활용품 브랜드 매장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예복, 주방용품, 신혼여행 준비 물품, 부모님 선물 등 필요한 항목별로 다양하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브랜드 별로 추가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도 마련돼 있다. 신세계첼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아르마니 아울렛, 브룩스 브라더스, 르크루제, 코스메틱스 & 디자이너 프라그런스, 로얄알버트 등 17개 브랜드에서 실속 쇼핑을 할 수 있다.

아이더, 청계산에 프리미엄 아웃도어 직영 매장 오픈
프랑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청계산에 직영매장을 개점하고 등산객 적극 공략에 나섰다. 아이더 청계산점은 아이더가 지난해 K2코리아 내에서의 사업부 독립 이후 처음으로 오픈하는 직영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아이더만의 새로운 전략과 매장 경영 노하우를 직접 전개하는 매장이기 때문. 아이더 청계산점은 지상 2층의 연면적275㎡ (약 84평) 규모로 새롭게 리뉴얼된 인테리어 스타일을 반영했다. 프랑스 국기를 연상시키는 블루,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과 감각적인 아이더 로고로 포인트를 줘 프랑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아이더의 브랜드 콘셉트를 강조했다.

대한생명, 2030세대 아이디어 공모
대한생명은 고객참여 경영의 확대를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를 3월 26일(월)부터 새롭게 시행했다. 대한생명 온라인 고객패널은 인터넷, 스마트폰 활용이 원활한 대학생 및 20~30대 주부가 대상으로 2030 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회사의 정책이나 제도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발되는 온라인 고객패널 1기의 의견을 반영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한생명 홈페이지(www.korealife.com)를 개편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상품, 서비스 및 마케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회사의 경영 정책과 제도에 적극 반영시킬 수도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잇단 국제행사 후원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가 지난 27일(화) 성공리에 막을 내린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 최첨단 디지털 복합기를 제공해 국내외 행사 관계자들로부터 안전한 국제회의 진행에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2010 G20 서울 정상회의’에 이어 이번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도 고성능 디지털 복합기 아페오스포트-IV C5570과 소모품 일체, 지원 인력을 후원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오는 5월 개최되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도 공식 후원할 예정으로, 지속적인 국제 행사 후원을 통해 디지털 복합기 분야 선도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어학전문 도서 쇼핑몰 ‘랭스토어’ 오픈
어학도서만 전문으로 다루는 어학 전문 도서 쇼핑몰 ‘랭스 토어’가 오픈했다. 신개념의 온라인 쇼핑몰로 어학 도서를 구매하면 그에 맞는 맞춤 동영상을 공짜로 제공한다. TOEIC, TOEFL, TEPS, NEAT, JLPT, HSK 등 어학 시험 문제집부터 원서에 이르기까지 총 1만8000여 권의 방대한 양의 어학 관련 도서를 일목요연하게 구비하고 있으며, 각 도서에 맞는 맞춤 동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어학 공부를 적극적으로 돕는 신개념 쇼핑몰로 탄생했다. 오픈 이벤트로 한 달간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무조건 무료 배송을 제공하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어학 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검색과 동시에 원하는 도서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티앤제우스, 브랜드 통합 외식타운 오픈
글로벌 한식브랜드 ‘불고기브라더스’를 운영하는 종합외식그룹 ㈜이티앤제우스가 자사의 외식 브랜드 5개를 한데 모아 통합 외식 타운을 오픈했다. 3월 27일 대전 복합터미널에 오픈한 통합 외식 타운의 명칭은 ‘코리안 스트리트(Korean Street)’이다. 불고기브라더스 외식그룹의 이번 통합 외식 타운의 특징은 무엇보다 불고기브라더스 35개 직영점을 운영해온 6년 여간의 노하우와 메뉴 품질 및 서비스 품질, 다양한 프로모션 등 ㈜이티앤제우스의 외식 노하우가 한데 집결된 장소라는 것이다. 각 브랜드 별 장점을 모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불고기브라더스 외식그룹에서는 자사의 기존 브랜드와 신규 론칭 브랜드 ‘누들52’를 한데 모아 외식 타운인 ‘코리안 스트리트’를 오픈 하게 됐다.

롯데칠성, 자연을 담은 과일차 음료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자연이 주는 좋은 원료 그대로 만든 과일차음료 ‘네이처티(nature tea) 라임모히또와 애플허니’를 3월 26일 출시했다.(용량 및 예상 편의점가격 : 500ml 페트 2000원) ‘네이처티(nature tea)’ 2종은 녹차를 베이스로 천연 과즙을 더해 녹차의 깔끔함과 과즙의 상큼함이 어우러진 차음료다. 자연에서 온 순수한 과일차를 지향하며 음료에 허용된 합성착향료와 합성첨가물조차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패키지도 자연스러운 로고체와 시즐감 있는 과일과 차잎으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게 디자인되어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서 트렌드세터의 소유욕을 자극한다. 네이처티 2종은 우선 편의점 채널에입점되고 4월 초부터 일반 소매점을 포함한 전국 발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스타벅스, 지구촌 전등끄기 ‘Earth Hour’ 캠페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구촌 기후 변화 방지를 위한 전등끄기 운동인 ‘Earth Hour’ 캠페인에 올해에도 동참했다.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이 주관하는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뉴질랜드에서 시작해 순차적으로 전 세계가 정해진 시각에 소등하게 되며, 일반 시민, 기업, 지역사회, 단체 등이 한 시간 동안 가정 및 건물을 자발적으로 소등하며 참여할 수 있다. 스타벅스 역시 3월 31일(토)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국45개 도시 400여개 매장에서 간판 및 창가 조명 등을 중심으로 소등했다.

코스닥협회-사회연대은행 업무협약
코스닥협회와 사회연대은행은 3월 28일(수) 우수한 코스닥기업이 사회연대은행의 사회적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멘토링 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창업 혹은 성장초기의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이들 기업과 멘토를 희망하는 코스닥기업을 연결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경영관리 및 생산기반이 취약한 사회적기업에게 성공한 코스닥기업의 경영 노하우와 경험 등이 전수되어, 이들 사회적기업이 경영역량을 높이고 성공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은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1080만. 서울시에 따르면 2010년 880만명이던 서울 관광객이 올해 1080만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 같은 흐름이라면 2014년에는 1300만명이 될 것으로 내다보인다. 반면 관광객들이 머물 서울 호텔 객실 수는 2만8000천실에 불과해, 늘어나는 관광객들을 위한 인프라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33살. 영국인의 대부분은 33살 이후에 행복감을 느끼기 시작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최근 영국 친구찾기 사이트 ‘프렌즈 리유나이티드’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40세 이상의 응답자 중 70%가 33세 이전에 행복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인간은 33세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행복감을 느낀다는 것. 이에 반해 대학 시절이 행복했다고 답한 응답자는 6%에 불과했으며 어린시절로 답한 이들은 16%다.

박지현 jh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