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산업 관련 장기 수혜 대상 국내‧외 우량기업 투자

온라인소비‧데이터인프라‧헬스케어‧클라우드컴퓨팅‧이커머스‧5G 등 8개 테마 주목

언택트 라이프스타일 성장성 중장기 관점 접근

▲ (한화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2일 언택트(Untact)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산업이 주목받자 이런 흐름에 발맞춰 언택트 산업의 장기적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외 우량 기업에 주로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한다.

한화자산운용은 언택트 장기 수혜 테마로 온라인 소비와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를 주목하고 있으며 그 아래 클라우드 컴퓨팅, 이커머스, 5G 등 8개의 하위 테마를 세부적으로 선별하고 관리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박성걸 한화자산운용 매니저는 "코로나 국면을 지나며 언택트 관련 기업들의 주가를 실적으로 증명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삶 속에 더 깊게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도 관련 기업들에 투자가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펀드는 한화자산운용에서 직접 운용하는 펀드로, 글로벌 언택트 수혜주 발굴을 위해 한화자산운용의 리서치 역량을 모두 모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화자산운용에 따르면 서울 본사에서는 Quant리서치팀의 글로벌 주식 펙터 라이브러리를 투자풀 구성에 반영하며, 주요 운용본부들과 월간 자산배분회의를 통해 자산 및 국가별 투자 의견을 공유한다.

중국과 미국, 싱가포르와도 주간 단위로 글로벌IC를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해 투자풀에 반영한다. 이를 기반으로 Global Equity사업본부 내 구성된 투자협의체에서 포트폴리오 구성을 논의해 결정한다.

김형우 채널CS팀 파트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언택트 플랫폼(유튜브LIVE세미나, SNS 카드뉴스, 온라인 리플렛)을 활용해 마케팅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