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신한은행, '11번가 정기예금' 출시

신한은행은 1일 11번가∙신한카드 협업으로 우대금리와 리워드를 제공하는 ‘신한11번가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11번가 정기예금’은 최소 50만원부터 최고 3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3개월제 상품으로 상품 가입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과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 채널에서 가입가능하며 선착순 총 10만좌를 판매한다.

기본금리는 연 0.8%이며 오픈뱅킹 서비스 신규 가입 시 연 0.3%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11번가 신한카드(신용) 첫 결제 고객대상이 해당카드로 11만원 이상 이용 시 만기에 추가로 연 2.2% 리워드를 지급해 최대 연 3.3%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한 11번가 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 중 11번가 신한카드로 11번가 ALL PRIME을 첫 정기 결제한 고객은 첫 결제 금액만큼 SK pay point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커머스 주사용 고객 및 단기자금운영 니즈가 있는 고객을 위해 본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산업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 하겠다”고 말했다.

 

◆KB증권, '착한 자산관리랩' 시리즈 출시

KB증권은 1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착한 자산관리 랩(이하 착한 자산관리 랩)'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착한 자산관리 랩 시리즈는 총 4가지로 △코로나19 이후의 라이프 사이클 변화에 글로벌 주식으로 대응하는 'KB 리서치 심포니 GMP(글로벌 원마켓 포트폴리오) 랩' △한국 시장의 저평가 국면을 활용해 국내 주식으로 운용하는 'KB 에이블 투자자문랩 성과보수형' △단기자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우수한 채권펀드를 선정해 운용하는 'KB 에이블 단기채펀드랩 플러스' △불확실성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코스피200지수 상장지수펀드(ETF) 등으로 운용하는 적립식 랩인 'KB 에이블 차곡차곡 ETF랩' 등이다.수수료는 기본수수료 없이 운용성과 발생 시에만 수익금 중 일부를 수수료로 징수하는 성과보수형이다.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만기는 1년이다.

◆우리카드, 비대면소비 특화 '카드의정석 언택트' 출시

우리카드는 1일 비대면(언택트) 소비와 구독경제 트렌드에 최적화된 ‘카드의정석 언택트(UNTACT)’와 ‘카드의정석 언택트 플래티넘(UNTACT PLATINUM)’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쿠팡에서 구입하는 제품들을 무료로 배송받아볼 수 있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원이 모두 할인된다. 또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 10% 할인이 제공된다.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로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1000원이 할인되며 네이버페이서 동일하게 이용하면 언택트는 건당 1000원, 언택트 플래티넘은 건당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연회비는 언택트는 1만2000원, 언택트 플래티넘은 2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