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인더스트리
LG “미래 책임질 AI 기술 인재 찾습니다” 1일~30일 ‘제조 공정 최적화’ 주제 온라인 해커톤 진행
▲ LG사이언스파크가 AI 기술 인재들을 찾는 해커톤을 개최한다. 출처= LG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LG그룹(이하 LG)의 첨단기술 연구소인 LG사이언스파크가 인공지능 데이터·AI 경진대회 플랫폼 전문 회사인 데이콘과 함께 6월 1일부터 한 달간 ‘블록 장난감 제조 공정 최적화’를 주제로 ‘LG AI 해커톤’을 개최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참가자가 제한된 기간 동안 제시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만든 뒤 서로 평가하고 시상하는 경진대회다. LG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동시에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열정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어린이날 전후로 블록 장난감 수요가 급증했다는 가정을 전제하고 제조 공정 효율을 높이기 위한 AI 기반 알고리즘을 개발하게 된다. LG AI 해커톤은 AI와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LG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과제로 제조업 현장에서 적기·적량 생산을 통한 최적의 공정 효율성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일정은 비대면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된다. 대회 종료 후 7월 1일부터 3일까지 코드를 제출하면 내부 평가와 심사를 거쳐 7월 15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LG사이언스파크 인턴 기회 또는 입사지원 서류 면제 혜택 등이 제공된다.

이삼수 LG사이언스파크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의 기술 활용과 집단 지성을 통해 다양한 난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20.06.01  11:05:35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