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몬스 침대 CI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안정호 시몬스 침대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얼어붙은 경기를 다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로 임직원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

1일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고 있는 임직원을 격려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시행됐다. 지원금은 안정호 대표의 연봉을 반납해 마련했으며, 임원을 제외한 임직원 450여 명에게 각 30만 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안정호 대표는 "코로나 19 사태 속에서도 꿋꿋하게 각자의 자리를 지켜준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이번 재난지원금 조성을 결정하게 됐다"며 "힘든 시기일수록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또 기업인으로서 본업에 충실하여 현재 처해있는 국가적 재난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몬스 침대 안정호 대표는 주 52시간 시행에 맞춰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매주 금요일 오전 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9년에는 130명 이상의 신규 인력을 채용해 ‘2019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뽑혔고,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대리점주 및 위탁판매대행자를 위해 총 10억원 규모의 유통점 지원책을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