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K플라자가 내달 4일까지 수면 팝업 브랜드 콜라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AK플라자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AK플라자는 숙면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숙면의 가치’를 주제로 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수면의 가치 팝업 스토어는 AK플라자 분당점 5층에서 5월29일부터 6월4일까지 7일간 열린다. 숙면 전문기업 ‘베스트슬립’을 비롯해 명상심리 앱 ‘코끼리’와 함께 행사가 이뤄진다.

베스트슬립은 전 세계 5성급 이상 호텔과 거래하고 있는 매트리스 제조업체다. 코끼리 앱은 명상을 주제로 혜민스님이 제작에 참여하며, 런칭 7개월만에 23만명의 누적 가입자를 돌파한 국내 대표 힐링 앱이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베스트슬립은 개인별 체압 분포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압 분석이 끝난 뒤에는 결과에 맞는 매트리스 타입과 경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별 수면 습관과 척추 상태 별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전문 상담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인기 명상 애플리케이션 ‘코끼리’는 코끼리 앱 1개월 구독 쿠폰을 증정하고, “베스트슬립X코끼리” 콜라보레이션 토퍼 구매 고객에게는 코끼리 앱 1년 구독 쿠폰을 증정한다.

OECD 회원국 중에서 대한민국은 대표적인 수면 부족 국가로 꼽힌다. 국민의 약 65%가 수면부족으로 힘들어한다는 통계도 있다. 이에 따라 부족한 수면시간과 질 낮은 수면으로 고통 받는 현대인들을 위해 수면 관련 산업이 커지고 있는데, 이를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고 한다.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의 합성어다.

이 행사를 기획한 AK플라자 콘텐츠개발 김영광 담당은 “고객들 삶에 직접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쇼핑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고, 그 중 첫 번째 시도로 현대인들의 필수 요소인 ‘숙면’에 초점을 맞추었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