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타운 월계점 외관. 사진=이마트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이마트가 10개월간의 리뉴얼을 통해 재 탄생한 미래형 점포 ‘이마트타운 월계점’을 오는 28일 오픈한다.

26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지난 27년간의 이마트 유통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담은 매장이다.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목적을 분석하고, 공간 및 상품 구성해 ‘고객이 오래 체류하고 싶은 매장’으로 설계했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의 가장 큰 특징은 그로서리 매장을 오프라인 매장만이 할 수 있는 ‘체험형’,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형’ 매장으로 강화했다는 점이다. 비식품 부분을 줄이고,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식음 및 패션 브랜드 등의 다양한 요소를 구비했다.

▲ 이마트타운 월계점. 사진=이마트

이마트의 강점, ‘그로서리’ 매장 혁신

이마트는 월계점 리뉴얼을 통해 이마트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그로서리 매장 혁신에 중점을 뒀다.

매장 입구에 과일 매장을 뒀던 과거와 달리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만두, 어묵존 등 전통적인 인기 먹거리 점포를 입구에 세웠다. 최신 트렌드 및 유명 맛집 먹거리로 구성된 델리 매장을 첫 걸음에 만나 볼 수 있다.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 및 20~30대 젊은 층의 반찬 구매가 늘어나는 것을 반영해 반찬 코너 ‘오색밥상’을 런칭했다. 오색밥상은 프리미엄 반찬, 기본 반찬 및 안주 반찬 등 고객의 섬세한 입맛을 겨냥하여 다양한 반찬을 판매한다.

신선식품 매장은 ‘스토리 텔링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품질 좋고 가격 경쟁력 있는 신선식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보고, 듣고, 먹고’,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매장을 구현하여, 오프라인 쇼핑만의 재미와 매장의 정보 제공 기능을 극대화 했다.

▲ 이마트타운 월계점 와인매장. 사진=이마트

주류·건강식품·상품 구색 대폭 강화

리뉴얼을 통해 가공·일상 매장도 차별화를 줬다.

주류 매장은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리빙존이 만나는 위치에 마련됐다. 63평(208㎡) 규모의 ‘와인 앤 리큐르(Wine&Liquor)’ 샵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원산지에 따라 진열을 달리하고, 가격표에 원산지, 당도를 표기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형 맥주 냉장고도 설치했다. 와인 앤 리큐르 매장에는 총 17대의 맥주 냉장고가 매장 벽면을 따라 나란히 설치, 수입맥주부터 국산 수제맥주까지 총 350여 종의 맥주를 언제든 시원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최초의 ‘헬시멀티샵’도 선보인다. 30평(99㎡) 규모로 조성된 이 공간에는 정관장, 참다한, 동원, GNC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샵이 한 곳에 모여있으며, 상품군을 대폭 강화해 일반 매장에 비해 가짓수를 20~30% 정도 늘렸다.

비식품 매장은 효율적으로 압축, 전문성을 강화한 특화매장으로 구성했다.

THE TOWN MALL 식음료(F&B)매장은 30개로 운영된다.

대표 매장으로는 유명 브런치카페 ‘카페 마마스’, 가로수길에서 유명한 일본 가정식 브랜드 ‘온기정’, 독특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맛과 멋을 동시에 갖춘 중식당 ‘매란방’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타운 월계점 푸드코트 ‘엘리펀트’에는 다양한 유명 맛집은 물론, 나홀로 외식족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1인 좌석(16석)을 설치하였으며, 부모들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매 시간 만화영화를 상영하는 ‘키즈존’도 신설했다.

▲ 이마트타운 월계점. 사진=이마트

"먹고·놀고·배우고·즐긴다"…오픈 행사도 풍성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그랜드 오픈을 맞이해 5월28일부터 6월3일까지 일주일간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신선식품 가격을 대폭 인하하여 선보인다. 고당도 수박(7kg 미만) 1통을 1만9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1등급란 30구는 2980원에 판매한다. 벙울토마토 1kg도 4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우 등심 1+/1등급과 국내산 삼겹살은 최대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일렉트로마트도 그랜드오픈 행사에 동참한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30대 한정)는 9만9000원에 판매하며, 테팔 무선청소기 플랙스 프로(100대 한정)도 24만8000원에 선보인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럭키박스 1만9900원, 돌체구스토 미니미 블랙 6만9000원 특가 행사도 진행된다.

사은 행사도 준비했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50만원, 100만원, 200만원 이상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할 경우 스타벅스 상품권 1만원, 2만원, 5만원권을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쇼핑 시 일렉트로마트 장바구니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