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키파·홈매트 신규 TV-CF 캡쳐. 출처=홈키파·홈매트.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18년 연속 가정용 살충제 1위 브랜드 홈키파∙홈매트가 리듬감 넘치는 홈매트송을 활용한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친숙한 ‘매트매트, 홈매트!’로 유명한 오리지널 광고 카피를 세련된 랩음악으로 재해석했다.

“박수말고 홈매트, 매트매트 홈매트”라는 라임으로 ‘언제 어디서나 나타나는 모기, 해답은 언제나 홈매트’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모기가 나타나는 다양한 상황과 모기를 잡기 위해 애쓰는 모습들을 재미있게 묘사해 ‘모기를 잡기 위해 어렵게 박수 치지 말고 간편하고 효과적인 홈매트를 사용하라’는 메시지를 가사에 담았다. 모기에 대한 해답은 언제나 No.1 홈매트임을 강조하고 있다.

집 안과 피트니스센터, 캠핑장 등 모기가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재미있게 연출했다.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사람들을 공격하는 모기의 모습을 보여주며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홈키파∙홈매트를 제안한다.

특히, 갑자기 나타난 모기를 잡기 위해 온 가족이 손뼉을 치거나 물건을 치면서 생기는 소리들을 음악 비트로 활용해 누구나 경험한 모기 잡는 상황을 신나고 유쾌하게 표현했다.

이를 통해 집에서 광고를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흔히 벌어지는 상황에 쉽게 공감하고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번 홈키파∙홈매트 광고의 다양한 에피소드는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홈키파∙홈매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나타나는 요즘 모기에 홈키파∙홈매트가 변함없이 No.1 솔루션이라는 메시지를 친숙하고 유쾌한 방법으로 전달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싶었다”며 “지난 18년간 많은 소비자 선택을 받은 가정용 살충제 브랜드로 향후 젊은 세대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홈키파∙홈매트는 최근 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 효능 및 효과 정보를 강화하기 위해 전 제품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중 홈매트 리퀴드 전자모기향은 진화된 모기에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하게 대응하며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 ‘대한민국 대표 안심보호막’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