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장원교육 뮤직에듀벤처.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장원교육은 음악 교육 전문 기관 뮤직에듀벤처가 피아노 강사 대상 여름 세미나를 6월부터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여름방학 특강 지도법을 비롯해 다양한 피아노 교수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6월6일 피아노 기초 테크닉 공략법에 대한 세미나를 시작으로 최심향의 실용반주 저자 직강, 여름방학 특강, 어드벤처 소나티나2 세미나 등이 8월까지 열린다. 이밖에도 어드벤처 교재 활용법 세미나를 통해 어드벤처 교재 핵심 공략법과 레슨 노하우를 비롯해 연주, 이론, 테크닉, 청음 포인트 팁을 소개한다.

여름방학 대비 특강 세미나에서는 빠르기말과 작곡 특강용 워크지 활용법과 쉽게 배워보는 특강 지도법을 안내한다. 유아 대상 피아노 지도를 위한 세미나도 6월부터 두달간 세차례 진행된다. 유아 특성을 고려한 눈높이 교육법부터 퍼스트 어드벤처 교재 내용과 활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피아노 세미나는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뮤직에듀벤처 본사에서 열리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부분 세미나는 무료로 열리며, 스페셜 콜라보 세미나와 퍼스트 어드벤처 세부 세미나는 유료로 진행된다.

뮤직에듀벤처 관계자는 “피아노 교수법을 비롯해 효과적인 지도법과 여름방학 특강 준비까지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뮤직에듀벤처는 선생님들의 의견을 반영해 피아노 수업에 유용한 강의를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