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신한금융그룹, 원신한패널 '온택트' 간담회 진행젊은 실무진급으로 구성된 오피니언 리더 그룹
▲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2일 그룹 내 고객기반, 디지털,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원신한패널’의 정기 간담회를 그룹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했다. 이날 원신한패널 임직원들이 화상회의를 통해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출처=신한금융그룹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2일 그룹 내 고객기반, 디지털,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원신한패널'의 정기 간담회를 그룹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원신한패널은 그룹 차원의 원신한(One Shinhan) 경쟁력 강화 및 씽크탱크 역할 수행을 위해 젊은 실무진급으로 구성된 오피니언 리더 그룹이다.

'온택트, 원신한(On-tact, One-Shinhan)'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정기 간담회는 그룹의 원신한 전략 방향에 대해 패널들과 소통하고 직원들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조직문화 전문가와의 독서토론을 통해 그룹의 온택트 소통 방향성에 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지고 그룹이 나아가야할 소통 문화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각 팀별로 논의해 온 그룹의 온택트 소통방안에 대한 연구활동 결과물 발표 시간을 가졌다.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그룹의 비대면 마케팅 방향'과 '온택트 소통 문화 정립' 등을 주제로 3개월 간 심도 깊게 연구한 결과에 대해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온택트라는 주제를 화두로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논의됐다. 또한 그룹 외부에서 사용되는 온라인 협업 솔루션을 비교 분석해 그룹에 적용 가능한 자체적인 온라인 협업 시스템 개선 방향도 구체화 시켰다.

이날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그룹 내 온택트 소통문화 확산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온택트 기반으로 직원 간, 그리고 신한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과 막힘없이 항상 연결되어 있는 신한금융그룹의 소통 경영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20.05.24  12:33:03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전략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