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산시성 시안 반도체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생산라인을 점검하고 있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사진 가운데). 출처= 삼성전자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삼성전자가 중국 산시성 시안 반도체 공장에 추가로 인력 300명을 파견했다. 지난달 시안 공장에 200명의 인력을 보낸 것에 이은 두 번째 대규모 인력 파견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은 22일 오전 시안 2공장 증설을 위해 인력 300여명을 전세기를 통해 중국으로 파견했다. 현지에 파견된 인력들은 시안의 제 2공장에 신설된 생산라인의 구축과 장비 설치 등 작업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견된 인력은 이재용 부회장이 얼마 전 시안 공장을 방문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한-중 입국절차 간소화’ 제도를 이용했다. 인력들은 현지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면 2주간 격리되지 않고 현장으로 투입된다. 인력들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인력에 한해 3일 동안 격리된 뒤 현장으로 간다. 

중국 시안의 반도체 공장은 삼성의 유일한 메모리 반도체 해외 생산기지다. 삼성전자는 이 공장에만 약 17조8000억원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삼성전자는 시안의 2공장 준공을 위한 7조8000억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