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KB증권, '프라임 클럽 서비스' 출시
▲ (KB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KB증권, '프라임 클럽 서비스' 출시

KB증권은 21일 소액의 구독료로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PRIME CLUB 서비스(프라임 클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자산관리 서비스의 사각지대로 인식됐던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들에게 MTS ‘M-able’을 통해 필요한 투자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유선상으로 프라임PB의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회원제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는 구독경제 모델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투자금액이 적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기 어려웠던 고객들도 소액의 구독료 지불만으로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구독경제란 일정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서비스나 제품을 제공 받는 것을 말한다.

서비스는 유료 정보인 만큼 가입 고객들을 위한 전용 투자 정보 및 혜택이 제공된다. 주식 투자자의 경우 장개시부터 종료시까지 시장주도주, 기관·외국인 실시간 수급분석 정보부터 기술적 분석을 바탕으로한 매매타이밍 정보, 전용 증권 방송 등 차별화된 투자정보를 시간대별로 제공 받을 수 있다.

KB증권은 향후에도 프라임 클럽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AI어드바이저를 도입해 조금 더 디테일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추가 한다는 계획이다.

KB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가입 고객 전원에게 가입 후 3개월간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구독료 자동이체 신청 후 첫 결제 완료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캐쉬백 형태의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해, 고객은 가입 및 조건 충족만으로도 총 6개월 간의 무료 구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서비스를 서둘러 가입한 선착순 5000명의 고객들에게는 5000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지난 2월 비대면 및 온라인 고객들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PRIME 센터(센터장 김유진)를 오픈한 데 이어 금번 프라임 클럽 서비스 출시로 비대면 및 온라인 고객들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투자 컨설팅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투자 서비스 추가를 통해 고객에게 자산관리와 수익 모두를 안겨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기업 부정대출 탐지시스템’ 오픈

우리은행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 부정대출 탐지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업 부정대출 탐지시스템은 여신심사 과정에서 기업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부정대출 여부를 분석한다.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정보와 신용평가사 등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을 은행의 기업진단시스템과 연동한 기업통합DB를 구축했다. 여수신, 신용공여, 외환 등 6개 분야의 15개 기업 행동패턴을 분석해 부정대출의 위험도를 상중하 3단계로 분석하고, 이를 여신심사에 활용토록 했다. 예를 들어 ▲기업의 개폐업 반복 ▲대표이사의 빈번한 교체 및 이력 ▲대출금의 용도외 유용 ▲허위매출 등의 이상 징후를 여신 담당자에게 통지한다.

◆하나금융투자, ‘여기어때’와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

하나금융투자는 종합 숙박 전문 어플리케이션인 여기어때와 함께 특판 상품 제공 및 숙박 할인 쿠폰을 주는 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빈트는 처음 계좌를 개설하는 손님에게 세전 연 5%의 이자를 주는 특판 RP(환매조건부 채권)상품을 제공한다.특판 RP는 매달 30만원까지, 6개월 동안 가입이 가능하며, 오는 6월 14일까지 신청해야 한다.가입 방법은 여기어때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비대면으로 하나금융투자의 계좌를 개설하고, 하나금융투자의 주식 어플리케이션인 '원큐 주식’을 다운 받아 실행하한 뒤 여기어때 제휴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5.21  17:47:02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신용평가사, #신용평가, #하나금융투자, #KB증권, #프리미엄, #투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