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레저
호텔 돕고, 이용객들도 안심하고!  트립닷컴 ‘안심클린호텔 캠페인’ 
▲ 출처= 트립닷컴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호텔업계와 소비자를 위해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지난 3월 말부터 진행했던 ‘안심클린호텔 캠페인’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안심클린호텔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호텔업계를 실질적으로 돕고 고객들에게는 안전하고 편히 쉴 수 있는 숙소를 제공하기 위해 트립닷컴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와 방역조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호텔들을 ‘인증’하는 것이다. 트립닷컴 웹사이트과 모바일 앱에서 호텔 검색 시 안심클린호텔 태그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호텔 수는 한 달 만에 100곳에서 195곳으로 100% 가까이 증가했다.

해당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 조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호텔들을 대상으로 하며, 트립닷컴 웹사이트과 모바일 앱에서 호텔 검색 시 안심클린호텔 태그로 확인할 수 있다. 트립닷컴은 호텔 업계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당초 6월 30일까지 진행 예정이었던 본 캠페인을 10월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트립닷컴은 안심클린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안심클린호텔 이용 고객들은 트립닷컴에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할 경우 숙박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많은 할인(1박 10%, 2박 20%, 5박 30% 이상 / 호텔마다 상이하며 최대 8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트립닷컴 회원들은 등급별로 최소 5%에서 15%까지 중복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트립닷컴 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로서 호텔업계와의 상생을 위해 시작한 캠페인이 단기간 내에 생각보다 많은 호텔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게 됐다”라면서 “호텔업계와 고객 모두가 만족해 캠페인 기간이 연장된 만큼 남은 캠페인 기간 동안 보다 많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호텔업계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립닷컴은 코로나19와 관련해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세계 각국의 출입국 제한 사항을 상세히 모니터링해 트립닷컴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변동사항을 1월 말부터 현재까지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아울러 업계 파트너사와 함께 여행지의 출입국 제한 규정으로 여행이 불가한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취소보증정책’을 마련해 무료 취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20.05.21  11:29:21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