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수도권 지식산업센터가 인기 투자처로 주목받기 시작하며 교통망을 잘 갖춘 지식산업센터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직원들의 출퇴근이 편리해 채용이 수월하며 운송 시간 등이 감축돼 물류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교통망을 잘 갖춘 지역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오산시 가수동 일원에 국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를 분양 중이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브랜드파워를 갖출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국토교통부가 매년 발표하는 시공능력 평가 결과에서 6년 연속 10위권에 진입하며 상품성 및 특화설계 등 입주 기업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교통여건을 잘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인접해 있고, 2020 오산 도시개발 구상도에 따르면 단지 인근에 오산IC 진입도로가 새롭게 조성될 계획에 있어 향후 오산역과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동부대로, 1번국도, 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인근에 위치한 오산세교택지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1.35㎞ 규모의 필봉터널이 2021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 해당 터널이 개통하면 동탄2신도시까지 차량으로 약 10분, 수원 중심부까지 약 20분 대에 도착할 수 있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해 지역가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다.

반경 1.5㎞ 이내에 이마트(오산점), 롯데마트(오산점) 등 대형유통시설을 비롯해 오산시청 등 공공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뒤편으로 위치한 약 600만㎡ 규모의 오산세교1·2택지지구 내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상품성도 잘 갖춰 입주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을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동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호텔급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 홀, 휘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 유아풀, 온수풀 포함) 등 특화 시설이 들어서며 23층에는 지식산업센터 2개동을 연결하는 스카이 갤러리가 조성돼 미팅룸 및 스튜디오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CMC는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 지식산업센터 2개동과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 기숙사동,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 물류센터동을 포함한 총 4개동, 연면적 35만7637㎡의 대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6층 제조형과 지상 7층~지상 29층 섹션 오피스형으로 구성되고 지하 1층~지상 2층 일부에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CMC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