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수상“평생 국민 보건 향상 위해 헌신…약업계 발전에 이바지”
▲ 조선혜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회장(왼쪽부터),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이 19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부문 시상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이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제약바이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0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지난 19일에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부문 시상식을 열고 강신호 명예회장에게 상패와 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원희목 회장과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조선혜 한국의약품유통협회장 등 대한민국 약업대상을 주관한 3개 주관단체장은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은 평생 국민보건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약업계 발전에 이바지했다”라면서 “제1호 수상자 선정에 3개 단체가 이견이 없을 정도로 제약바이오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시상식에 대리 참석한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은 “귀중하고 훌륭한 상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에 더 큰 공헌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약업대상은 약업계의 노력과 봉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그 공적을 대내외에 알리고자 약업계 3개 단체가 공동 제정한 상이다. 수상자는 공동 선정한다. 앞서 김희중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약사부문), 진종환 한신약품 회장(의약품유통부문) 등에 대한 선정도 이뤄진 바 있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5.20  14:03:38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바이오, #제약, #제약바이오, #한국, #서울, #감사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