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 동남구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인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조감도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천안행정 중심지에 손꼽히는 청수행정타운에 들어선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아파트가 내달 일반분양에 앞서 조합원 일부 부적격 세대를 추가 모집한다.

금호건설이 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동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84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가 내달 일반분양에 앞서 조합원 일부 부적격 세대를 추가 모집한다. 천안행정 중심지에 손꼽히는 청수행정타운에 들어선 단지로, 로얄층을 선점할 마지막 기회다. 조합원 대상 공급 물량은 총 317세대다.

우수한 설계와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장점이다. 대형사 브랜드 단지답게 고급 주거단지로 조성되며,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돼 방문객이 편하게 머물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다. 아이들의 건강과 창의력을 길러줄 놀이터도 다양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4Bay 평면구조(일부 타입)의 실용적인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도 극대화했다.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도 훌륭하다는 평이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은 숲세권 아파트로, 단지 뒤에 숲이 들어서 있다. 가까이 수도산이 있고 청당호수공원이 도보 거리에 있다. 여가를 즐기기 좋은 청당체육공원과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이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천안행정의 중심으로 손꼽히는 청수행정타운과 원도심 사이에 건립될 예정으로, 더블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법원, 검찰청, 세무서, 우체국, 국민연금, 동남경찰서 등 지역 내 주요 공공기관이 단지 가까이 들어서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예정) 등이 가까워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도 좋다.

근거리에 청수초, 구성초, 가온초, 가온중, 청수고 등이 밀집돼 있는 학세권 아파트로, 초, 중, 고교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가까운 곳에 청수도서관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수도권지하철1호선 천안역과 KTX·SRT천안아산역이 가까워 교통편의도 좋다.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경부선과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해 차량 이용 여건도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조합원 부적격자에 대한 물량을 추가 모집하고 있으며, 다음 달 일반분양 전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를 마련할 막바지 기회다”라며 “합리적 가격에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확장 등 실속 혜택이 제공되며, 로얄층까지 선점할 수 있는 장점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라고 전했다.

3.3㎡당 800만원대의 저렴한 공급가가 책정돼 주변 시세에 비해 합리적 가격에 내 집 마련도 가능하다.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및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등 조합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분양사무실은 천안 동남구 청수동 일원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