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비홀딩스와 한국야쿠르트가 독점 유통계약을 맺고 국내 출시하는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 사진=에프비홀딩스

[이코노믹리뷰=성시현 기자] 농산물분야 글로벌 탑브랜드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의 아시아지역 독점 사업권자인 에프비홀딩스는 한국야쿠르트와 독점 유통계약을 체결하고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을 국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유통계약을 통해 한국산 농산물이 썬키스트 브랜드로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마련될 전망이다.

애프비홀딩스는 프레시매니저(일명 ‘야쿠르트 아줌마’)로 대표되는 국내 방문판매 1위기업인 한국야쿠르트와 함께 농산물분야 글로벌 탑브랜드인 썬키스트 브랜드로 프레시컷 과채상품(사진, 이하 ‘썬키스트 프레시컷 상품들’)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글로벌 방역 모범국으로 위생 및 안전에 있어 세계최고수준으로 인정받은 한국에서 생산된 제품들이 온라인유통 상품 수요가 급증하는 트렌드에 대응할 전망이다.

에프비홀딩스는 이번에 전 세계 처음으로 출시하는 썬키스트 과채가공상품군들은 후룻젤리, 후룻컵, 퓨레100, 후룻코디얼 등의 제품들로 위생의 안전성외에 일상 생활속에서 건겅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영양의 균형있는 섭취가 크게 강조된 상품들이라고 설명했다. 또 썬키스트의 이번 제품들은 현재 일본 이토추의 자회사인 돌코리아가 판매하는 제품들이 주요 경쟁상품이라 한국내 정서를 감안하면 대체제로써도 크게 부각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했다.

▲ 에프비홀딩스 권준 대표(사진 왼쪽)가 한국야쿠르트 신승호 디지털마케팅부문 부문장과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군의 국내 유통 및 판매에 대한 독점유통계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에프비홀딩스

에프비홀딩스 권준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썬키스트프레시컷 상품들은 엄격한 글로벌스탠다드의 높은 위생관리 체계에따라 철저히 관리되는 한국내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이라며 “국내유통뿐 아니라 향후 한국야쿠르트와 추가 협력을 통해 우수한 국산 농산물들을 최대한 활용한 다양한 신상품들을 개발해 전세계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