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악사자산운용, 삼성카드, Sh수협은행, KB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교보악사자산운용, '삼성전자투게더 펀드' 출시

교보악사자산운용은 삼성전자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교보악사삼성전자투게더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삼성전자 현물 주식과 선물 투자 비중이 35% 선이며 소부장 기업의 비중을 평균 5%, 최대 10% 담는다. 나머지 60%는 평균 신용 등급 AA-이상의 국내 채권 및 기타 자산에 투자해 안정성을 높였다.

교보자산운용은 “자본시장법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로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구조”라며 “이는 4차 산업혁명(5G, IoT, 자율주행 자동차 등)과 반도체의 고도 성장과 함께 장기적으로 주가가 우상향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교보악사자산운용 내 탐방 및 애널리스트 ‘Buy list’를 활용, 삼성전자와 함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들에도 투자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교보자산운용은 “투자자 입장에서는 삼성전자 종목에 직접 투자하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삼성전자가 단기적으로 주가가 부침을 겪을 수 있지만 ‘교보악사삼성전자투게더펀드’ 는 채권 자산을 함께 편입한 만큼 변동성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 말부터는 특수관계인을 전부 합산해 한 종목에 3억원 이상 투자할 경우, 2021년 4월부터 매도차익에 대해 최대 33% 세금이 과세된다.

◆삼성카드, 사업자를 위한 '트레이더스 삼성카드 Biz' 출시

삼성카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자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를 겨냥한 특화 상품 '트레이더스 삼성카드 Biz'를 출시했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이마트 트레이더스 물품 구매 이용 금액을 할인해 주는 게 특징이다. 전월 실적 150만원 이상이면 7%,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이면 5%,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3%, 50만원 미만이면 1%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할인한도 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용 외의 혜택도 제공된다.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0.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4대 사회보험·전기요금·인터넷·보안(에스원) 등 업종에서 5% 할인이 월 2만원 한도로 주어진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3만원이다.

삼성카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자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회원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용금액에 대한 할인에 집중했다"며 "향후에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Sh수협은행, 최대 2.8% 모바일 전용 ‘잇(it)정기적금’ 출시

Sh수협은행은 롯데멤버스와 손잡고 엘포인트(L.POINT)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한 모바일 전용 신상품 ‘잇(it)정기적금’을 출시했다.

‘잇(it)정기적금’은 6개월 또는 12개월로 만기를 선택할 수 있는 정기적금으로 월 최대 2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우대조건에 따라 최대 연 2.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기본금리 1.3%에 우대금리는 신규고객(1년간 활동계좌 미보유 고객 포함) 0.6%, 잇(it)딴주머니통장 출금실적 0.5%, 제휴사 우대 0.3%, 마케팅 동의 0.1%로 구성된다.

이 상품은 제휴사 채널 전용으로 엘포인트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 가능(1인 1계좌)하다. 상품 가입시 최대 연 1%의 금리를 지급하는 비대면 전용 ‘잇(it)딴주머니통장’ 입출금계좌를 함께 개설할 수 있다.

수협은행과 롯데멤버스는 업무제휴 및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수협은행 첫 거래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2000원 상당의 엘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손해보험,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KB손해보험은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치료 이후 건강한 삶까지 보장하는 신개념 암 전용상품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를 출시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신 암치료 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보장한다는 것이다.

‘표적항암약물허기치료’란 암세포의 특정 분자를 표적 공격해 암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항암약물치료 기법으로, 항암약물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해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효과적인 차세대 선진 항암치료 기법이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보장을 통해 기존 암보험의 암 치료비용 보장에서 암 치료 이후의 건강한 삶에 대한 보장으로 암보험 보장영역의 전환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질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비용을 보장하는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도 신설했다.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이란 통상적으로 갑상선과 전립선에 대한 초음파 등 영상의학 검사상 질병 의심소견이 있는 경우 가는 바늘(0.8mm내외)을 체내에 삽입해 조직표본을 얻는 검사를 일컫는다.

이를 통해 기존 ‘KB암보험과건강하게 사는 이야기’에서 보장하던 암 발생 전(前)단계인‘위 ·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진단비’와 더불어 질병의 조기진단을 통해 중증 질병으로의 진행을 예방하는 예방 관점의 암보험으로 보장영역을 확대했다.​​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전립선암을 포함한 암에 대해 재진단암(▲원발암 ▲전이암 ▲재발암 ▲잔여암)진단비도 보장한다.

또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기능을 탑재해 고객선택에 따라 보장기간 중3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또는 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뇌졸중진단,급성심근경색증진단, 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 면제는 물론 이전에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