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세종시 복합업무시설 엠브릿지에 패션 전문 복합 쇼핑몰 '엠브릿지 W-MALL 세종점'이 오는 22일 문을 연다. 엠브릿지 W-MALL 세종점은 일대에 처음 들어서는 도심형 아울렛으로 서울 가산에 이어 세종시 대표 패션 아울렛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엠브릿지 W-MALL 세종점은 서울 가산동 W-MALL의 명성과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패션 아울렛으로 엠브릿지 M1동은 지상1층~2층까지, M2동 지하1층~지상2층까지 패션 아울렛 공간으로 이용한다.

엠브릿지 W-MALL 세종점의 건물 외관은 세종시의 랜드마크 건설을 위해 세계적인 건축 거장 톰 메인의 디자인으로 탄생하였다. 톰 메인은 백악관 오바마 대통령 건축분야 최고 자문위원, 2005년 건축계 노벨상 프리츠커상 수상, 현 모포시스 건축그룹 최고경영자이다. 엠브릿지는 거장의 건축 철학으로 완성된 예술품인 것이다.

엠브릿지의 GFRC마감은 방축천의 다이나믹한 물결과 흐름을 디자인적으로 표현해 세종시와 조화를 이루며 수변공간을 활성화시키는 랜드마크를 상징화했다.

중앙타워의 프릿티드글라스 마감은 빛의 흐름에 따라 색이 변화하여 건축물의 가치상승에 최상승요인이 건물 자체의 디자인임을 증명했다. 물결의 유연한 흐름처럼 엠브릿지 W-MALL 세종점은 쇼핑과 문화, 휴식, 비즈니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복합업무시설의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M1 지하1층 메가박스와 지상3층 F&B는 쇼핑과 문화가 어우러진 원스톱 쇼핑 문화 공간으로 최상층엔 최고급 업무 편의시설, 4층부터 10층까지는 3개의 구호로 오피스 시설이 배치되어 시대적 트렌드와 실용성을 반영한 실속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11층 최상층 브릿지는 전면이 투명 저철분 유리로 시공되어 옥상전망대로 구현한 국내 최초의 복합 건물이며 세종 도심의 조망 실속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11층 최상층 브릿지는 전면이 투명 저철분 유리로 시공되어 옥상전망대로 구현한 국내 최초의 복합 건물이며 세종 도심의 조망을 모두 확보한 공간 설계라고 설명했다.

엠브릿지 W-MALL 세종점 관계자는 4면이 개방되어있어 180m 거리에 위치한 정부청사 BRT정류장에서 이용 인구 유입과 지상 3층 브릿지에 유동인구까지 포함하여 세종시민과 인근 청주, 대전 등 범충청권 시민이 이용하는 삼면이 도로에 접한 복합업무시설로써 세종시 NO.1 패션 아울렛 명성을 드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시 최초 브랜드 Full Line-up 구성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세종시 최대규모로 아디다스/리복 팩토리아울렛이 입점하여 최대 70%~30%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이지&진캐주얼 오픈축하 특별상품전, 골프웨어 핑/파사디 특가기획전, 구두 인기브랜드 탠디 특집전, SI/베스티벨리 신원 그룹대전, 해외명품 초대전 등 오픈 축하 한정 특가 이벤트가 열린다.

층별 구성은 M1동 1층 영캐주얼·영스트릿트·구두·패션잡화·애견카페, M1동 2층 여성캐릭터·여성커리어·남성·아동·키즈카페·수유실·수선실, M2동 지하1층 이지캐주얼·진캐주얼, M2동 1층 골프웨어·아웃도어·유니섹스캐주얼, M2동 2층 아디다스/리복팩토리아울렛·스포츠, 지상 3층 F&B 직화한상·마라공방·매란방·반포6, M1동 지하1층 영화관 메가박스 프리미엄 공간으로 이뤄졌다.

엠브릿지 W-MALL 세종점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사은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공개 현상 경품 이벤트 '황금 100돈의 행운에 도전하세요!'는 방문고객 대상으로 1등 50돈 골드바 1명, 2등 5돈 골드바 4명, 3등 3돈 골드바 10명을 공개 추첨한다. 또한 10만원~4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개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오픈 기간 동안 축하 이벤트로 볼거리, 참여거리, 즐길거리를 운영한다. 그랜드 오픈 세레모니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 미라클박스를 열어라, 나만의 맞춤 향수 조향 체험, 매주 토요일·일요일 상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뮤직콘서트와 컬쳐콘서트는 다채로운 공연과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석정인 W-MALL 세종점장은 "젊은 도시 세종시의 특성에 맞는 글로벌 브랜드부터 트랜드 브랜드까지 유명상설아울렛 브랜드를 지속해서 입점시킬 예정이며, 세종시의 유일 패션아울렛으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엠브릿지 W-MALL 세종점은 코로나19에 대비해 오픈 당일 오전까지 방역 활동과 위생에 총력을 기울여 개관 준비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픈 이후에도 시간·일 단위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