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이목이 아파트 시장에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속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롭고 대출 폭도 넓기 때문이다.

여기에 한국은행이 지난 3월 기준금리를 0.5% 추가 인하해 역대 최저금리인 0.75%를 기록했다는 점도 수익형 부동산을 주목하게 만든다. 사상 최초로 제로금리 시대가 열리면서, 은행 이자만으로 수익 실현이 어려워졌다. 이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을 향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포인트를 전격 인하하면서 제로금리 시대를 맞게 됐고, 이에 높은 수익률을 찾아 떠나는 움직임이 활발해졌다”며 “수익형 부동산을 향한 관심이 특히 뜨겁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수익형 부동산 물량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으로, 입지와 상품성을 검증받은 알짜 상품을 선택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지역민들 사이에 투자 1번지로 주목받는 수원역세권1지구에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분양에 나설 예정으로, 관심이 뜨겁다. KB부동산신탁이 5월 중 분양에 나서는 단지로, 명품입지에 개발 호재까지 두루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들어선다. 교통, 자연 등 생활인프라가 우수한 단지로,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골든블록이라 평가되는 입지에 자리한다.

분양 관계자는 “기준금리가 0%대에 접어들면서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당 사업지에도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1번지에 손꼽히는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다양한 개발호재에 골든블록 입지를 자랑해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실제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을 자랑하는 로데오거리가 가까이 위치해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도 인근 지역에 흘러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한다.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도 가까이 있으며,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160㎡) 역시 축구장 14배에 달하는 규모로 인접해 있다.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가까운 지역에 올해 개관할 예정인 점도 주목해야 한다.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될 예정이다.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어 호평 된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등 3개 노선을 수원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 올 8월 개통을 앞둔 수인선까지 들어서면 6개 노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GTX-C노선 개통 시 강남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강화된다. 52개 노선을 확보해 수원 각지로의 이동 편의가 우수한 수원역 환승센터도 가깝다.

초대형 개발 호재들이 인근 지역에 예정된 상태로, 빛나는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가까이 조성된다.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구역별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 투자 등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관련 업체가 들어설 전망이다.

이와 함께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 개발도 추진되고 있다. 2만5000여 가구가 머물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의 상업시설, R&D 의료·교육시설등이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조성된다. 6만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예측된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대로 구성된 단지로,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더욱 빛나는 가치를 품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독보적인 특화설계와 서비스 제공도 눈길을 끈다.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으며,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도 시공해 자칫 답답할 수 있는 주방 공간에 효율성을 더했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100% 자주식 주차를 도입한 점도 눈길을 끈다. 호텔식 뷔페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 후 상담이 가능하며, 오는 22일 오픈 할 예정이다.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