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대출광고 보지 않고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상품 한눈에' 서 찾는다총 70곳 기관 314개 상품정보 망라
서민금융진흥원 전경. 사진=이코노믹리뷰DB

[이코노믹리뷰=양인정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이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한 눈에 보면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털사이트·SNS상의 무분별한 대출광고나 부정확한 금융정보에 노출되기 쉬운 서민들을 위해서다.

서금원은 인터넷 서비스 '서민금융 한눈에'를 12일부터 연다고 밝혔다.컴퓨터는 www.kinfa.or.kr로, 휴대폰은 m.kinfa.or.kr로 접속할 수 있다.

‘서민금융 한눈에’는 정부기관, 정책금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금용도, 지원대상 등 수요자가 원하는 기준에 따라 살펴볼 수 있는 금융상품 검색 서비스로, 총 70곳 기관의 314개 상품정보가 등록된 △대출상품 한눈에와 △자산형성상품 한눈에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www.kinfa.or.kr '대출상품 한눈에' 갈무리.

‘대출상품 한눈에’에서는 서민이 주로 필요로 하는 생계·주거자금, 창업․운영자금 등 279개 대출상품의 지원대상, 대출한도, 금리 등의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검색된 목록 중 원하는 상품의 신청방법, 중도상환수수료, 우대금리 등 20여개에 이르는 세부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은행,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30여 종류의 코로나19 지원제도도 함께 안내하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이 관련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금원은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자산형성상품 한눈에’에서는 지방자치단체, 정책서민금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미소드림적금, 청년희망통장 등 35개 자산형성상품의 지원대상, 상품유형, 적립금액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신청 및 가입방법, 만기 시 혜택 등 상품별 세부정보를 제공해 서민들이 적극적으로 자산형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금융 한눈에’를 통해 포털사이트·SNS상의 무분별한 대출광고나 부정확한 금융정보에 노출되기 쉬운 서민들에게 정확하고 믿을만한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계문 원장은 “생업에 바쁜 서민들은 서민금융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시간을 내기도 어렵고, 서민금융상품을 사칭한 고금리대출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다”며 “이번에 오픈한 서민금융 종합플랫폼이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의 금융접근성과 선택권을 제고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이 원장은 “향후 정부 및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동 플랫폼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계하여 서민들의 금융지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며 "관계기관들의 협조를 받아 ”서민금융 한눈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최신화해나갈 계획”이라며 “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인정 기자  |  lawyang@econovill.com  |  승인 2020.05.12  10:28:39
양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양인정, #세부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