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자사의 다양한 AI 기술과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기술 블로그 tech &(테크앤)’을 오픈한 가운데, 업계의 소소한 화제가 되고있어 눈길을 끈다.

12일 카카오 등 업계에 따르면 4월 말 오픈한 테크앤은 기술(technology)에 우리를 둘러싼 수많은 것들을 결합(&)하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컨텐츠 주제는 크게 3가지다. AI 기술과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블로그에 접속해, 사내 개발자들이 직접 전하는 기술 이야기 ▲ Tech Log(테크 로그),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는 지 생생한 업무 라이프를 전하는 ▲ Krew Talk(크루 톡),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직접 참여하는 기술 행사와 학회, 성과 등을 소개하는 ▲Our Story(아워 스토리) 섹션을 살펴볼 수 있다.

▲ 출처=카카오

김병학 수석 부사장의 인터뷰도 눈길을 끈다. 그가 걸어온 길과 AI 기술에 대한 철학, 산업에 대한 심도있는 견해 등을 담은 인터뷰는 업계인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기술 개발 및 활용 사례, 새롭게 선보일 신규 서비스 개발 과정, 외부 협업 사례, 기술자 인터뷰 등을 비롯한 다양한 AI 자료를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테크앤은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이나 철학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 성과 등을 소개하는 창구다.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실제 현장 꿀팁, 기업 문화 등 소프트한 자료까지 총망라한 IT 콘텐츠의 장이 될 것” 이라고 전하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 전문성을 알리고 인재 영입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