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백범 교육부 차관이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태원 클럽 집단 발생에 따라 고3 등교 개학일을 일주일 순연한다고 발표하고 있다 사진

[이코노믹리뷰=노성인 기자] 교육부가 오는 13일로 예정된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개학을 연기했다. 서울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가 전국에 걸쳐 발생하면서 초ㆍ중ㆍ고교 등교에 대한 불안감이 커진 탓이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에서 “13일 고3부터 등교수업을 시행하려던 기존 계획을 학생 감염 우려가 크다며 20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에 나머지 학년의 등교 일정도 일주일씩 순연됐다. 고2ㆍ중3ㆍ초1∼2ㆍ유치원생 등교는 27일로 연기됐고, 고1ㆍ중2ㆍ초3∼4학년 등교는 6월 3일로 미뤄졌다. 중1과 초5∼6학년은 6월 8일에 마지막으로 등교한다.

앞서 유은혜 부총리와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이태원 클럽 발 확진자가 급증하자 오늘 오후 3시 긴급회의를 열고 등교 연기를 전격 결정했다.

교육부는 방역 당국의 역학 조사와 관련 환자 수 추이를 보며 등교 추가 연기 여부를 결정할 방침으로, 추가 확진자가 계속 나온다면 등교일정은 계속 연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