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는 인천이 부동산 시장의 효자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미래가치가 예견된 석남동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개통은 가장 눈길을 끄는 호재다. 7호선 연장선 사업 1단계는 부평구청역에서 석남역까지 연장되는 내용이며, 내년에 석남역이 개통을 예정한 상태다. 2027년까지 진행되는 2단계는 청라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그 시작에 지하철 2호선 석남역이 있다. 석남역을 이용하면, 공항철도가 지나는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을 통해 서울 지하철 5, 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이 연결돼 서울 강남까지 60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여의도는 25분대, 송도 20분대, 인천공항을 30분대 진입이 가능해 진다.

여기에 서부광역철도인 원종-홍대선이 개통되고, 청라-홍대선까지 연결될 경우 석남역으로부터 두 정거장 거리에 들어설 루원시티역(예정)을 통해 청라, 루원시티 등 인천 서구 일대에서 서울 홍대입구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석남역이 서북권 교통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또한 2026년까지 경인고속도로의 일반도로화가 계획돼 도로 주변이 9개 생활권으로 복합개발되고 있다. 사업지 인근 서부여성회관역 주변 석남동 및 가좌동 일원 19만4874㎡ 부지에는 뷰티&패션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석남동 일대 약 6만4805㎡는 도시바람길숲 조성계획 추진이 한창이다. 약 4613㎡ 부지에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이 들어서는 스마트 에코시티 개발계획도 주목할 만하다.

이처럼 다양한 개발 호재를 맞이하는 석남동에 새로운 주거타운이 탄생할 전망이다.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2층 전용면적 49~84㎡, 651세대 모집중에 있으며, 향후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하여 914세대(예정)가 추진될 '석남역 메트로시티'다.

단지는 향후 각종 개발 호재의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서부여성회관역과 석남역에 2021년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역까지 들어서면, 트리플역세권이 된다. 교통 편의가 강화되어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석남역 메트로시티 전 가구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49/59/69/84㎡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다. 3면 개방형의 3~4베이 구조 설계가 적용돼 채광이 우수하며, 개방감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펜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가 훌륭하며,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해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힘썼다. 커뮤니티와 녹지 조경 등 웰빙하우스를 완성했다는 평이다.

입지도 장점이다. 가까이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가좌점과 가좌시장이 있고, 석남서초, 천마초, 건지초, 석남중, 가좌여중, 가좌중, 인천보건고, 가림고, 가정고 등 초중고가 단지 인근에 밀집된 학세권 아파트이다. 해오름동산과 석남녹지도시숲, 신석체육공원 및 석남완충녹지 등 녹지 공간도 인근에 위치해 자연친화 주거타운으로도 평가된다.

주변 신도시 대비 저렴한 석남역 메트로시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홍보관은 5월 오픈 예정으로,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