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덕은지구 내에 첫 분양 복합상업시설 드림코어테라스가 분양중이다.

드림코어테라스는 상업복합시설 국방대학교 부지 30만㎡와 상암DMC로 이어지는 미디어 복합타운 개발지로 2400가구의 아파트와 미디어 관련 업무시설과 공공시설이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덕은지구는 상업용지 비율이 1.3%로 희소성을 가지고 있다.

한강조망권과 서울생활권이라는 프리미엄으로 상암DMC와의 거리가 5분 이내에 위치하여 서울권으로 보아도 무관한 지리적 위치에 있다.

강변북로·가양대교가 맞붙어 있어 직접 진입이 가능하고 올림픽대로, 제1, 2자유로 등이 바로 연결되어 여의도, 마포, 인청공항, 일산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고 가양대교, 성산대교를 이용한 강남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덕은 미디디어 밸리'를 포함한 자족도시로 2만여 명에 육박하는 종사자 수요를 갖출 예정이며 한강과 월드컵공원이 인접하고, 단지 바로 옆 공원도 들어설 예정으로 주말 나들이와 문화의 거리, 평리단길 등 복합 상권이 구성돼 연중무휴 주7일 상권이다. 지역의 공실률은 적고 투자수익률은 높은 희소성을 가지고 있다.

덕은지구 내에 상업필지는 2개 뿐인데 그 중에 하나가 드림코어테라스이다.

드림코어테라스는 상업시설이지만 전용률이 61%로 입주민들의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3층 규모로 선보인다.

1층에는 F&B, 1층과 2층을 연계하는 업종, 일반음식점, 은행, 세탁소, 약국, 편의점 등 실생활 편의중심의 업종을 권장하고 2층에는 전문식당가, 증권 및 보험회사 등의 업종을 권장하고 있으며 3층은 레스토랑, 씨푸드뷔페, 코인노래방, 스몰 펍, pc카페, 이자카야등 엔조이 라이프 업종, 4층은 뷰티, 치과, 소아과, 한의원, 피부과, 내과, 안과 등 메디컬 업종을 권장하고 있다. 5층과 6층 역시 메디컬 업종을 7층은 스포츠시설로 주짓수, 체육관, 에어로빅센터, 필라테스 센터와 같은 헬스케어 중심업종을 권장한다. 8층부터 12층은 섹션오피스로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성이 가능하며 최상층인 13층은 스카이라운지로 모던바, 페밀리레스토랑 등 업종을 권하고 있다.

덕은지구 드림코어테라스는 2030년 개설 예정인 원종홍대간 지하철 덕은역과 2020년 11월에 개통예정중인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부터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를 연결하는 고속도로이며 2020년 월드컵대교 완공 예정으로 다양한 대규모 개발 호재를 갖춘 입지이자 서북부 교통 중심지로 미래가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드림코어테라스는 가격 거품은 빼고, 실용성은 높인 실용설계로 가치를 높였다.

한편, 덕은지구 '드림코어테라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