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권플러스 비상장 4월 인기 조회 TOP 10 출처=두나무

[이코노믹리뷰=장서윤 기자] 두나무가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지원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4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키워드를 7일 발표했다.

3월에 이어 4월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테마주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4월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한 솔젠트는 두 달 연속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바이오제멕스, 씨티씨생명과학도 조회수 상위 10위에 진입해 10위권 내에 총 3개의 코로나19 테마주가 올랐다. 기업가치 5조 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SK바이오팜은 기업공개(IPO)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면서 전월에 이어 조회수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 테마주의 강세도 계속됐다.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모바일 꾸미기 퍼즐게임 '프렌즈타운' 시즌2 업데이트 등 각종 모멘텀을 등에 업은 카카오게임즈가 전월 대비 3계단 상승한 조회수 2위를 기록했다.

모바일 FPS 게임 '프로젝트FPS'(가칭)의 중국 내 베타 서비스를 실시 중인 온페이스게임즈와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크래프톤도 지난달에 이어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외에도 올 하반기부터 기업공개(IPO)를 준비할 것이라 밝힌 한국카카오은행이 인터넷전문은행의 대표주자로 거듭난 카카오뱅크의 흥행에 힘입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시각화 솔루션 업체 ‘엔쓰리엔’, PVC 도로안전제품 제조업체 ‘카리스’ 등도 조회수 Top10에 자리를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