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여러 인프라가 구축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으며 신규 분양 상품에 대한 관심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는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해 지정된 인천의 3대 경제자유구역 중 한 곳이다. 경제자유구역은 도시 조성 초기부터 각종 개발사업이 동반되어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또한, 입주 기업 및 외국인들의 생활여건을 위해 각종 기반시설이나 생활 인프라가 빠르게 구축되어 생활 편의성이 잘 갖춰졌다.

이를 바탕으로 몸값 상승도 꾸준한 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청라동 소재 '대우 푸르지오' 아파트 전용 94㎡ 타입은 올해 3월, 8억원에 거래됐다. 이는 전년 동월의 거래된 5억1400만원 대비 55.6% 가량 증가한 것이다.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오피스텔 전용 55㎡ 타입 역시 지난해 1월 2억3070만원에서 같은해 11월, 3830만원 오른 2억6900만원에 거래된 바 있다.

업계에서는 각종 인프라가 구축되면서 완성형 자족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가 인천의 분양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특히, 7호선 연장선 개통∙스타필드∙하나금융타운 등 굵직한 개발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어, 인기가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에 따라 청라국제도시 내 분양 상품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각종 개발호재의 직접적인 수혜처로 거론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대우건설이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조성하는 지하 6층~지상 34층, 1630실 규모의 대규모 오피스텔이다.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별로는 20~63㎡ 등이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청라국제도시 개발호재의 직접 수혜처가 될 전망이다. 도보 3분 거리에 위락∙쇼핑∙문화 시설 등을 갖춘 스타필드 청라가 올해 착공 예정이다. 그간 스타필드가 인근 부동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온 만큼, 향후 몸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상주 및 연수인구가 최대 1만8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하나금융타운도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종합병원∙전문병원∙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지 역시 인근에 위치해 있어, 미래가치 상승이 예견된다.

교통여건 또한 우수하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및 9호선 직결 노선 개통도 예정돼 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선 논의도 진행되고 있어, 향후 쿼드러플 역세권 단지로 자리매김할 가능성도 높다.

아울러, 북청라IC∙북인천IC 등을 통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인천국제공항∙김포국제공항 등도 차량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BRT∙GRT를 활용해 인근 지역 이동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직주근접 특성 또한 눈길을 끈다. LG전자 인천캠퍼스와 경서 3도시개발지구가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 역시 잘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롯데마트∙노브랜드 등이 차량을 통해 10분대로 이동 가능하고, 코스트코가 청라국제도시 내 신규 출점을 검토 중이다. 청라호수공원∙CGV∙관공서 등의 접근성이 좋고 생활여건이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청라국제도시는 7호선 연장선∙스타필드∙하나금융타운 등 대형 개발사업을 바탕으로 완성형 자족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며 "특히,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이어지는 가운데, 청라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이라는 이점까지 더해지면서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고 덧붙였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대우건설의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을 대표하는 브랜드 '푸르지오 시티' 가 리뉴얼 된 이후 첫 분양 프로젝트라는 점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지난해 3월, '푸르지오' 가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 이라는 철학에 맞춰 브랜드를 리뉴얼 한 이후 '푸르지오 시티' 역시 올해 'Smart in style' 이라는 컨셉을 기반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 (BI) 는 도시 중심에서 즐기는 세련되고 편리한 생활을 사선 모티브를 통해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스마트하고 캐주얼한 도시감성의 '푸르지오 시티' 는, 기존 '푸르지오' 와는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차별화 된 '안심입장' 서비스를 도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입장 시, 개인별로 사전에 발급하는 QR코드에 체온 측정 결과를 저장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개관은 이달 8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