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건강식품은 어버이날 선물 순위 상위권에 항상 등장하는 단골손님이다. 특히나 여느 때와 달리 건강 관리에 관심이 집중되는 요즘, 어버이날 선물로 건강식품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건강식품 브랜드 진생당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진생당 침향원’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동시에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비누꽃 카네이션 화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어버이날 이벤트는 5월 8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제품 구매 시 최대 2개까지 어버이날 카네이션 화분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색상은 3가지로 랜덤 발송된다.

진생당 침향원의 주원료인 침향은 사향, 용연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원기회복, 기력회복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어버이날뿐 아니라 할머니, 할아버지, 시부모님 등 효도선물로도 인기가 좋다.

침향은 침향나무에서 세균, 상처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천연물질로 이것이 만들어지기까지는 수백 년에서 길게는 수천 년까지 걸린다. 이것을 얻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침향은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졌다. 삼국사기, 고려사에도 이에 대해 기록되어 있으며 조선왕조실록에도 세종대왕이 비싼 값을 치르더라도 반드시 구해오라 말한 사실이 기록되었다고 한다.

환 형태로 제조된 진생당 침향원은 그 생김새가 공진단과 비슷해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이는 가격, 주원료 면에서도 차이가 크다. 공진단의 주원료는 사향이다. 이것은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한의원의 방문 및 처방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다. 이에 반해 침향은 식품 원료로 분류되어 누구나 쉽게 구매하고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진생당 관계자는 “진생당 침향원에는 글리세린과 같은 식품첨가물이 철저히 배제되어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고급스러운 제품 패키지와 위생적인 이중 포장으로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 외에도 남자친구 부모님, 시댁 선물로도 인기가 있다.”며 “이번 어버이날을 맞이해 진행하는 카네이션 증정 이벤트는 꽃과 선물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