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포스코건설 '더샵'이 새롭게 리뉴얼한 BI를 '더샵 송도센터니얼'에 첫 적용하여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있다. 새로운 BI 적용과 우수한 입지, 단지 특화 설계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새로운 10년의 시작을 맞아 11년만에 브랜드 BI 디자인을 변경한 새로운 '더샵 3.0' BI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로고 디자인은 견고함과 튼튼함을 기반으로 주거공간의 본질에 집중하는 더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핵심에서 앞서가는' 의미의 'Advance in Core'를 담았다.

높은 건축물의 강인함을 모티브로 가로와 세로 획이 교차하는 구조적인 형태의 심볼은 시각적인 안정감과 균형감을 느낄 수 있으며 더샵만의 앞선 주거문화 상징을 담았다.

포스코건설의 주거 지향가치에 더욱 충실한 '더샵 3.0'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신뢰할 수 있는 안전, 강화된 편의, 안락한 휴식, 세련된 디자인을 더샵의 4대 지향 가치로 삼았다.

새로운 더샵의 BI는 5월 분양 예정인 '더샵 송도센터니얼' 단지에 적용된다. 포스코건설이 터줏대감 격인 송도에서 처음으로 적용되는 단지인 만큼 앞으로의 상징성도 남다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3공구, IBD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관심이 뜨겁다. 뛰어난 입지와 함께 단지 내 개방감을 극대화한 오픈스페이스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기둥식 구조 설계 등 입주민을 고려한 단지 특화 설계가 적용돼 송도의 새로운 더샵 랜드마크 단지로 기대를 모은다.

한 분양 관계자는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송도에서 첫 적용되는 BI 단지라는 상징성을 담아 송도에서 선호도 높은 더샵의 새로운 가치를 담은 단지"라며 "뛰어난 입지는 물론 더샵만의 설계가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업무단지 F19-1블록에서 들어서는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지하 2층~지상 최대 39층, 4개동, 총 342세대 규모로 전용 면적별로는 ▲75A㎡ 37세대 ▲84A㎡ 126세대 ▲84B㎡ 75세대 ▲84C㎡ 36세대 ▲84D㎡ 10세대 ▲98A㎡ 48세대 ▲98B㎡ 10세대로 구성된다.

각 세대는 일조량을 극대화하는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 배치가 적용됐고 일부 타입은 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개방감을 극대화한 '오픈스페이스'도 축구장 규모로 단지 내부에 조성된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도보거리에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이 있고 서울역까지 30분대 접근하는 GTX-B노선 송도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바로 옆 예송초를 비롯해 인근에 예송중,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인천포스코고등학교 등이 있다. 또한, 도보 거리에 코스트코,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롯데몰, 이랜드몰, 신세계복합몰 등 종합쇼핑몰도 추진 중에 있어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송도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와 송도워터프런트 호수(예정)가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한편, '더샵 송도센터니얼'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선보인다.

전화상담과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접촉식 온라인 소통창구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