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남거너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진 각성은 지난 1월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던파의 전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 중으로, 네 번째로 남거너의 전직 캐릭터 레인저, 메카닉, 스핏파이어, 런처에 진 각성을 적용했다.

남거너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진행하면 진 각성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별로 95레벨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데스 크라이시스, GW-16 발트슈타인, 황야의 폭풍, 오비탈 디재스터 등 진 각성 캐릭터만의 화려하고 강력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다.

▲ 던전앤파이터에 남거너 진 각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출처=넥슨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8일까지 남거너 플레이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일일 미션 달성 시 성장의 비약 또는 회복의 비약을 지급하고, 진 각성 달성 시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를, 달성 후 적정 던전을 40회 완료하면 시간의 인도석을 선물한다. 또한, 모든 남거너 캐릭터로 진 각성을 달성하면 무기 아바타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만우절 영상으로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8비트 웹게임 비트비트 8비트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파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비트비트 8비트는 시로코로부터 천계를 지키기 위해 모험가들이 도전에 나서는 내용을 바탕으로, 마우스로 탄환을 날려 몬스터를 잡으며 각 층을 완료해 나가는 방식이다.

주어진 층별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비트비트 8비트 특별 크리쳐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5월 7일까지 매일 출석 체크를 할 때마다 칼레이도 박스와 하이연휴, 버프! 칭호 변경권을 선물한다. 누적 출석 체크 시 마스터 계약, 코인, 레미의 반짝이는 손길이 포함된 누적 상자를 지급하고, 출석 횟수에 따라 칭호 랜덤 상자, 이벤트 칭호 보주[모든 속성], 자기 직업 랜덤 유니크 탈리스만 상자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레이드와 지혜의 인도 입장료 할인도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