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운세
[오늘의 신상품] 풀무원, 쫄깃한 초간단 상온 정통냉면 2종 출시만들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는 전문점식 냉면
▲ 바람으로 말려 쫄깃한 정통냉면 2종. 출처=풀무원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비유탕 건면으로 다양한 면요리를 선보여온 풀무원이 여름 시즌을 앞두고 정통 냉면을 내놓았다.

풀무원식품은 바람으로 말려 끝까지 쫄깃쫄깃한 면발에 자연스러운 감칠맛의 육수와 비빔장이 일품인 상온 냉면 2종 ‘풀무원 물냉면(4개입/5450원)’과 ‘풀무원 비빔냉면(4개입/5450원)’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냉면 2종은 풀무원의 오랜 제면 노하우와 독자적인 제면 공법인 ‘삼층면대공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정통 냉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우선, 3개의 롤러에서 오는 강한 압력을 이용해 반죽을 치대 반죽의 찰기와 탄력을 높였다. 제면 후에는 바람에 천천히 건조하는 공법으로 면이 정통 냉면 고유의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도록 구현했다.
또한 물냉면과 비빔냉면 각각의 특성에 따라 면발의 재료 배합을 달리해 식감과 맛을 최적화했다.

‘풀무원 물냉면’은 메밀과 감자전분을 혼합한 면으로 구수하고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0.9mm의 가는 면발로 뽑아 육수에서 쉽게 퍼지지 않고 끝까지 쫄깃함을 유지한다. 여기에 숙성된 동치미와 소고기 양지 육수로 깔끔한 감칠맛을 더했다.

‘풀무원 비빔냉면’은 감자와 고구마 전분을 황금비율로 섞어 함흥냉면 특유의 찰지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 물냉면의 면발보다 0.1mm 얇은 0.8mm로 구현해 양념장이 더 잘 배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고춧가루와 다진 고추를 베이스로 다양한 과채(배·사과·대파·마늘 등)를 더한 양념장으로 텁텁하지 않고 매콤깔끔한 맛을 낸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면을 손으로 비벼 풀 필요 없이 끓는 물에 넣어 3분간 삶고 찬물에 헹궈 냉면 육수 혹은 비빔장을 섞어주면 된다. 제품에 동봉된 오이, 무 고명과 함께 취향에 따라 계란과 배, 겨자와 식초 등을 더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생면식감 이기욱 PM(Product Manager)은 “여름철 많은 사랑을 받는 냉면은 면의 식감이 특히 중요한 메뉴다. 신제품 상온 냉면 2종은 냉면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면의 식감을 차별화하며 전문점 수준의 정통 냉면을 집에서 매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  nature@econovill.com  |  승인 2020.04.27  11:27:37
박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자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