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BNP파리바카디프생명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하나은행 고객들이 보험사고 시 대출금을 대신 상환해주는 ‘더세이프 대출안심보험’을 만날 수 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근 언택트(Untact, 비대면) 소비 문화를 반영해 비대면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 중인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제공된다. 

이 상품은 대출기간 중 사망 또는 80% 이상의 고도장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진단 등의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회사가 고객 대신 남은 대출금을 상환해 준다.
 
대출금 상환 후 채무상환 의무가 가족에게 전가되지 않고 남은 보험금은 필요자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하나은행의 대출고객들로,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모바일 대출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포함한 신용대출 등을 이용 중인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보험상품이므로 은행지점 방문 없이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대출기간에 따라 비갱신형(6년~30년 만기)과 갱신형(1년 만기, 최대 5년 보장), 보험가입금액은 대출금 한도에서 500만 원~10억 원 이내(기본형 기준)로 설정할 수 있다.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더세이프 대출안심보험’은 당사의 글로벌 본사이자 신용보험 부문 글로벌 리더인 BNP파리바카디프의 전문성이 집약된 상품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빚이 대물림되거나 소중한 자산을 잃는 위험으로부터 고객과 가족들을 보호한다”고 말했다.

한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더세이프 대출안심보험’의 하나은행 출시를 기념하는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하나은행 제휴 기념 퀴즈 이벤트’에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4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무배당 더세이프 대출안심보험’을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