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 및 마도면 두곡리 일원에 대단지 아파트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가 들어선다.

해당 아파트는 인근에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서해안 복선 전철 개통 등으로 인해 수혜가 예상되며, 남양뉴타운과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한 77번 국도를 통해 안산까지 차로 15분 거리로 안산의 생활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여의도와 연결되는 서해안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안산까지 10분대, 여의도까지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져 교통여건 개선의 수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남양뉴타운과 인접하고, 마도공단, 마도송정산업단지, 화성마도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한 직주근접단지로 한화그룹의 최첨단 화성 바이오벨리 산업단지,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 등 다양한 첨단 기업들의 입주도 계획되어 있어 풍부한 수요를 갖추고 있다.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는 대지면적 128,680.00㎡, 연면적 349,517.09㎡로 15.49%의 건폐율과 195.35%의 용적률로 지어지며, 지하 2층~지상 23층 총 2310세대(예정) 규모로 전용면적 64㎡, 76㎡, 84㎡로 구성된다. 주차대수는 지상 881대, 지하 2111대, 근린생활시설 39대의 공간이 확보될 예정이다.

공급가는 3.3㎡당 700만원대로 저렴하게 책정되었으며, 중도금무이자, 발코니확장 무료 혜택도 있어 안산, 화성 전세, 월세 수요자들이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조합원 자격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자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 1채 소유한 세대주로 20세 이상 단독세대주이면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위주, 4Bay 판상형과 타워형으로 설계되어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고, 단지 내 예술조형물과 커뮤니티 광장, 조화원과 건강쉼터, 배트민턴장, 어린이놀이터 등이 갖춰지며, 피트니스센터와 키즈센터, 실버센터 등이 들어선다.

화성시청, 화성서부경찰서, 복합 문화센터, 대형마트, 남양뉴타운, 관공서 등이 가까우며 화성 국제테마파크(예정)와도 인접해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건립 예정이며, 동양초등학교, 남양중학교, 남양고등학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학군이 잘 조성되어 있고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서해안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송산마도IC와 인접하여 제2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77번 국도를 이용하면 안산까지 15분에 도달 가능하다. 또한,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와도 인접해 교통망이 구축되어 있다.

한편,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는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현재 견본주택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