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대한 관심의 증대로 비슷한 상품 내에서도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높아지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일정 수준의 배후 수요 확보 시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그만큼 준공 이후 안정되기 까지 안정적인 투자처를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이 요구된다.

상업시설의 경우 일반 주택보다 상권 초기 활성화까지 어려움이 따른다. 이 때문에 최근 공급되는 상업시설은 입지적 장점을 강조하거나 배후수요 장점을 내세워 마케팅을 하기도 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지만, 상업성과 입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수분양자의 관심도 비슷한 방향으로 쏠리고 있다. 임대 수익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상업 시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

이 가운데 송도의 중심인 1공구에 등장할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가 주목 받고 있다.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는 인천의 랜드마크로 부상한 센트럴파크와 인천 지하철에 인접한 위치로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는 인천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 입구역의 더블 역세권 입지이며, 송도 센트럴파크까지 도보 5분 거리가 강점이다. 향후 들어설 예정인 GTX 송도국제도시역도 기대되는 호재 중 하나다.

또한, 아파트 등 다양한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주변 약 1만8000세대 거주민으로부터 비롯된 고정 수요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주변 상가의 공실률이 거의 없다는 점도 강점이다. 이로 인해 '송도 해온 프라자 더 라운지'의 고수익과 프리미엄이 예측돼 미래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업무 시설도 다양하다. 해양경찰청을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 본사, 송도 컨벤시아 등이 자리하며, 롯데마트 및 롯데몰을 비롯해 이랜드몰, 코스트코 등 주변 대형 쇼핑몰과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상가 MD 구성도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의 장점이다. 점심·저녁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식당 및 음료(F&B) 입점이 가능하다. 접근이 편리한 1층에는 편의점, 미용실, 펍 등 트렌디한 상가 구성이 가능하며, 2층부터는 양식당, 커피숍, 패밀리 레스토랑을 비롯해 병원, 사무실의 입점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