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늘면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혼술족'도 증가했다. 이같은 이슈를 맞아 홈술에도 재미를 더할 이색적인 제품들을 모아봤다.

▲ 배상면주가 심술 시리즈. 사진=배상면주가

홈술에 재미 더하는 배상면주가 '심(心)술' 시리즈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의 '심(心)술' 시리즈는 스파클링 라이스 와인 ‘심술7·심술10·심술12’, 캐주얼 막걸리 ‘심술6’, 그리고 저도수 과실주 ‘심술 알쓰’로 나뉘는 제품이다. 맛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보는 재미를 더한 패키지 디자인도 눈에 띈다. 캐주얼 막걸리 제품인 심술6는 당나귀 캐릭터가 막걸리 구름에 앉아 있는 듯한 디자인으로 기존 막걸리와는 다른 신선함을 더했다. 이 독창적이고 재밌는 패키지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상을 받기도 했다.

대형마트를 비롯한 전국의 할인점과 일반 음식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김보성 매의리포차. 사진=11번가

포장마차 메뉴, 집에서도 즐기으리! 

11번가는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매운 간편식(HMR) 안주 ‘김보성 매의리포차’ 7종을 단독 출시했다. 제품명은 평소 매운 맛을 즐기는 배우 김보성의 키워드인 ‘의리’를 이용해 ‘매운의리포차’를 부르기 쉽게 줄여 재미를 더했다.

매의리포차 시리즈는 ‘매운 막창’, ‘훈제 막창’, ‘매운 닭발’, ‘불 껍데기’, ‘쭈꾸미삼겹’, ‘닭갈비’, ‘돼지갈비’로 구성돼 집에서도 포장마차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용량에 따라 4500원부터 8900원 까지다.

▲ 레디큐 벚꽃 에디션. 사진=한독

벚꽃 담긴 숙취해소제, 한독 ‘레디큐 벚꽃 에디션’

‘슬기로운 홈술생활’을 위해 숙취 관리는 필수다. 한독의 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 벚꽃 에디션’으로 봄날의 숙취해소를 해보는건 어떨까 싶다.

레디큐 벚꽃 에디션은 황금색 레디큐 병 패키지에 흩날리는 듯한 벚꽃 이미지를 화사하게 표현한 시즌 한정판 제품이다. 커큐민의 흡수율을 42배 높인 테라큐민과 숙취해소에 좋은 헛개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소됐던 벚꽃 축제의 아쉬움을 홈술과 함께 레디큐 벚꽃 에디션으로 달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