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이 오는 30일까지 에어컨 세척, 살균 특가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한샘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에어컨 살균·세척 특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에어컨 사용이 많은 여름을 미리 대비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 오는 30일까지 한샘 홈케어사업부의 '에어컨케어' 상품을 예약하면 요금의 20% 할인해준다.

한샘에 따르면 에어컨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내부의 세균과 먼지, 곰팡이로 인해 심한 악취가 날 수 있다. 또한 호흡기 건강상 해로운 점이 많다. 청소를 하더라도 가정에서 에어컨을 분리하거나 내부의 오염까지 직접 관리하기 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한샘은 오는 30일까지 자사 온라인사이트 ‘한샘닷컴’, ‘한샘몰’과 한샘 홈케어 공식사이트를 통해 에어컨 케어를 미리 예약 하는 고객에게 20%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폐렴균, 대장균 등의 살균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 살균케어'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 홈케어 서비스는 지금까지 누적건수 1만5000여건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했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한 케어 전문가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집안 가전을 분해한 후 세척부터 살균까지의 전 과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믿고 맡겨도 좋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