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극종(오른쪽) 삼성자산운용 대표가 22일 서울 서초동 회사 본사에서 배현기 웰스가이드 대표와 두 회사의 모바일 연금자산관리 협력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삼성자산운용

[이코노믹리뷰=장서윤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2일 웰스가이드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하고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분야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운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심종극 대표와 배현기 웰스가이드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삼성자산운용은 웰스가이드에 국내외 주식과 채권 등 연금전용 상품과 투자콘텐츠를 제공하고 웰스가이드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연금 리모델링 자문서비스 앱 '머플러'에 삼성자산운용 상품을 탑재한다. 또 양사는 신규 금융사업 발굴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웰스가이드는 연금자산관리 모바일 플랫폼 업체로 가입자의 생애자금 흐름을 반영해 연금가입·해지·추가납입 등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국민연금, 퇴직연금, 연금저축, 연금보험 등 흩어져있는 연금상품을 비교·분석한 후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연금을 추천한다. 웰스가이드 개인맞춤형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는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가 주관한 혁신금융 서비스에 선정된 바 있다.

심종극 삼성운용 대표는 "통합·분석·자문·관리까지 혁신적인 연금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핀테크 업체 웰스가이드와 삼성운용 펀드의 결합으로 모바일 연금분야에서 확실한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현기 웰스가이드 대표는 "우수한 상품경쟁력을 갖춘 삼성자산운용의 펀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머플러 앱에 탑재해 연금서비스 자문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