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카카오가 2020년 상반기 대규모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해 내달 6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국내 취업전선에 비상등이 들어왔으나 거침이 없다. 카카오 인턴십은 처음으로 서비스 비즈 분야까지 모집 범위를 확대, 역대 최대 규모로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산업 특성에 걸맞는 다변적인 사고와 가치관, 톡톡 튀는 이성과 감성 등을 두루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다. 그 연장선에서 서비스 비즈 분야의 인턴십은 모집 과정에서 세부 직무 구분 없이 선발하는 이색 채용 요소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 출처=카카오

개발 분야(Tech Developers)와 서비스 비즈 분야(Service/Biz Developers)에서 선발하는 카카오의 이번 인턴십은 학력 및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카카오는 서비스 비즈 분야 인턴십을 기획, 운영하기 위해 지난 3월 초 CEO 직속 특별 전담 TF를 구성했다. 황유지 팀장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진정성 있게 깊은 고민을 해본 경험을 가진 사람, 카카오라는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세상을 바꿀 서비스를 기획하고 이끌어갈 슈퍼루키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 김정우 전략인사실장은 “올해 카카오톡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카카오의 넥스트를 함께 준비하며 호흡해 갈 ‘디지털 네이티브’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며 “모집 분야를 확대해 선발하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자율과 책임, 수평 등 카카오만의 생동감 넘치는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