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가 신제품 '핫황금올리브'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사진=제너시스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제너시스 비비큐(이하 BBQ)가 올 황금올리브치킨의 맛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BBQ에 따르면 '핫황금올리브'는 소비자들 사랑을 받고 있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에 매콤한 맛을 담아낸 제품이다. 황금올리브 치킨 고유의 바삭한 식감과 기분 좋게 혀끝을 자극하는 네 가지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황금올리브의 핫(hot)한 변신을 뜻하는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는 '핫착!레드착착' '핫싸!블랙페퍼' '핫빠!크리스피' '핫찐!찐킹소스' 등 4가지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핫황금올리브’의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은 하바네로 고추를 원료로 만든 레드 시즈닝을 뿌려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색감과 비주얼을 살렸다.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는 후추 특유의 개운하고 알싸한 풍미를 더해 이국적인 맛을 자랑한다.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는 하바네로와 바베큐맛 시즈닝에 인도의 향신료인 마샬라 향을 첨가한 소스로 숙성해 바삭함과 매콤함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메뉴다. 또한 핫하게 찐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 소스에 버무려 황금 올리브 치킨에 한국 전통의 매운 맛을 조화롭게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이 네가지 제품들은 모두 최고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오일로 튀겨 BBQ의 기존 시그니처 히트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의 건강하고 풍부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BBQ ‘핫황금올리브’ 제품 리스트. 사진=제너시스

다양한 입맛을 가진 고객들을 위한 콤보 제품도 준비했다. ‘레드착착+블랙페퍼’, ‘레드착착+크리스피’, ‘레드착착+찐킹소스’, ‘블랙페퍼+크리스피’, ‘찐킹소스+블랙페퍼’, ‘찐킹소스+크리스피’ 등으로 구성한 ‘핫황금올리브 콤보’ 6종과 함께 기존 황금 올리브치킨과 ‘핫황금올리브’ 4가지 메뉴를 각각 함께 구성한 ‘오리지널 핫 콤보’ 4종까지 더해 총 14종의 메뉴를 새롭게 내놓으며 소비자들에게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제품 출시와 동시에 BBQ는 SNS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전방위적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핫황금올리브’와 20대 소비자 사이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17일부터는 새로이 발탁한 배우 이민호를 모델로 앞세운 신제품 CF가 공개된다.

BBQ 관계자는 “매운맛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것을 즐기는 젊은 세대의 새로운 맛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면서도 황금올리브치킨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매운맛 제품을 개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젊고 트렌디한 제품을 많이 소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