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남양유업, 동원F&B, 매일유업, 롯데제과, 던킨, 샘표, 풀무언녹즙, 스타벅스, 커피핀, 포지티브에서 4월3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남양유업 '떠불 생크림요거트'

▲ 남양유업 '떠불 생크림요거트'

남양유업이 ‘떠먹는 불가리스(일명 떠불)’ 브랜드의 신제품으로, ‘떠불 생크림요거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남양유업의 ‘떠불 생크림요거트’는 △국내산 1A등급 원유와 국내산 유크림으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맛이 좋고 △부드러운 요거트 조직감을 끌어올린 떠불만의 STT 공법을 활용해 더 부드럽게 만든 제품이다. 또한, △장 속 유익균을 늘려주는 ‘마이크로 바이옴’ 소재를 한국의과학 연구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적용했다.

*동원F&B ‘비욘드비프’ & ’비욘드소시지’

▲ 동원F&B ‘비욘드비프’ & ’비욘드소시지’

동원F&B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비욘드미트의 신제품 2종(비욘드비프, 비욘드소시지)을 출시했다.
비욘드비프와 비욘드소시지는 각각 잘게 간 소고기와 돼지고기 소시지 형태이며 맛과 식감은 물론 육즙까지 구현해냈다. 비욘트미트는 미트볼이나 타코, 파스타 등에 활용할 수 있고 비욘드소시지는 일반 소시지와 동일하게 핫도그에 끼워 먹거나 각종 요리 재료로 먹기 좋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 '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

매일유업이 유업계 최초로 카페인을 제거한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를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는 기존의 디카페인 커피는 맛과 향이 부족하다는 편견을 깨고, 풍부한 커피의 향과 부드러운 우유의 밸런스를 잘 맞춰 커피의 묵직한 맛과 깔끔함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콜롬비아산과 브라질산 원두를 블렌딩하고, 특허 받은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 공법으로 수중에서 카페인을 제거하였다. 또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이 아닌 천소재의 플라넬 소재 드립 방식을 채택하여 깔끔함을 극대화하였다.

*'롯데 후라보노' 신제품 2종

▲ '롯데 후라보노' 신제품 2종

롯데제과가 ‘후라보노’ 브랜드의 껌, 캔디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후라보노’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용기에 담은 껌 ‘후라보노 믹스’와 츄잉캔디 타입의 ‘뱉지않는 후라보노’를 선보였다.
‘후라보노 믹스’는 페퍼민트, 피치티, 멘톨 등 3가지 맛의 껌이 들어있어 기존 ‘롯데 후라보노껌’ 3종을 모두 맛볼 수 있다. 껌은 투명하고 둥글 납작한 용기에 들어 있어 보관하기에 용이하다.
‘뱉지않는 후라보노’는 쫄깃한 츄잉캔디 형태로 민트향을 사용,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낸다. 이 제품은 청량감의 정도에 따라 청량감이 강하고 녹차 분말이 함유된 ‘그린티 민트’와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상쾌한 ‘마일드 민트’ 등 2종이 있다.

*던킨, '옥수수시장 꽈배기'

▲ 던킨, '옥수수시장 꽈배기'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옥수수 시장 꽈배기’를 출시했다.
옥수수 시장 꽈배기(900원)’는 지난 2019년 여름에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던 '옥수로 잘익은 콘트위스트'를 2분의 1 사이즈로 만든 미니 도넛이다. 옥수수 반죽으로 만든 도넛 위에 옥수수 글레이징을 얹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제품을 3개 구매할 경우에는 한 손에 들고 먹기 편한 꽈배기 전용 컵에 담아 제공한다.

*샘표, '만두가 맛있어지는 간장소스'

▲ 샘표, '만두가 맛있어지는 간장소스'

샘표가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만두가 맛있어지는 간장소스’를 출시했다.
만두가 맛있어지는 간장소스에는 샘표 간장에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생강과 레몬이 최적의 비율로 담겨있어 만두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새콤하고 짭조름한 맛으로 만두는 물론 부침개나 튀김,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기존 양조간장 대비 염도를 70% 이상 낮춰 나트륨 섭취에 대한 부담도 덜어냈다.

*풀무원녹즙 '프레시 넛츠파이'

▲ 풀무원녹즙 '프레시 넛츠파이'

풀무원녹즙은 프리미엄 견과 4종을 기름없이 오븐에 구운 ‘프레시 넛츠파이’를 출시했다.
‘프레시 넛츠파이’는 평소 접하기 힘든 프리미엄 견과 4종에 캐나다산 메이플시럽 등을 더해 맛과 영양 밸런스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견과 간식이다.
사차인치를 비롯한 아몬드, 코코넛, 해바라기씨에 메이플시럽, 코코넛꽃진액 등을 더해 먹기 좋게 뭉쳐 놓은 견과 파이다. 기름, 첨가물없이 오븐에 그대로 구워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

▲ 스타벅스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다가올 여름을 맞아 4월 14일부터 6월 8일까지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를 비롯한 음료 3종, 푸드 3종, MD 상품 28종을 선보이는 여름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는 고소한 코코넛과 정성스레 내린 콜드 브루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코코넛으로 만든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 폼과 함께 깔끔하게 올라오는 콜드 브루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커피빈, '달고나 크레이프'등 신규 디저트 3종

▲ 커피빈, '달고나 크레이프'
▲ 커피빈 신규 마카롱

‘커피빈코리아가 따뜻한 봄 시즌을 맞이해 커피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는 디저트류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저트는 ‘달고나 크레이프’로 신메뉴 ‘달고나 크림 라떼’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얇은 크레페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과 달고나가 층층이 쌓인 크레이프 케익으로 상단에 달고나 캔디가 올라가 더욱 달콤하게 맛볼 수 있다. 기운 없는 오후 달고나 크림 라떼와 함께 즐기거나 저녁 식사 후 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기면 더욱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포지티브, 말차 밀크티 2종

▲ 포지티브, 말차 밀크티 2종

국내 최초 티로스팅 전문 브랜드 포지티브는 말차밀크티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포지티브 말차밀크티 2종은 국내산 유기농 말차(보성, 제주)와 국내산 신선한 원유, 설탕 대신 사탕수수원당만을 사용하여 첨가물 없이 말차의 깊고 진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밀크티다.
말차밀크티 2종은 적당한 단맛과 말차 특유의 쌉쌀함,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지는 ‘말차밀크티 오리지널’과 직접 우려낸 페퍼민트티를 블렌딩하여 상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말차밀크티 페퍼민트 에디션’으로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켜 원하는 맛을 골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