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동양생명, 어린이보험 전용 헬스케어 앱 서비스 출시‘엔젤맘스케어’...임신∙출산∙육아∙교육 콘텐츠 제공
▲ 출처=동양생명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동양생명은 스마트폰 앱으로 맞춤형 헬스케어를 제공해 엄마와 아이의 건강 관리를 돕는 ‘엔젤맘스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엔젤맘스케어’는 ‘수호천사꿈나무자녀사랑보험’과 ‘수호천사내가만드는우리아이보험’ 가입자 전용 서비스로 산모의 건강한 출산과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개발했다.

앱을 통해 산모는 임신 주수에 따른 태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체중 관리와 걷기 목표 설정 및 분석 기능을 탑재하고 상황별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해 산모가 출산 전후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출산 후에는 각종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예방접종 일정, 키∙몸무게 등 성장관리, 체온 및 해열제 복용 기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되는 성장 마사지, 성장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습성향검사, 심리케어 상담, 성조숙증 위험도 상담도 이용할 수 있다.

질환별 전문병원 안내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시간 없이 진료받을 수 있으며 간호사, 운동처방사 등 각 분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맞춤형 자녀 질병 관리도 가능하다.

중대질환시 병원 간 앰뷸런스 이송서비스와 서울 3차 병원 첫 진료 혹은 입∙퇴원하는 경우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동양생명 어린이보험 가입시 ‘엔젤맘스케어’에 동의하면 계약 성립 이후 설치 안내 메시지가 전송된다. 서비스 신청은 어린이보험 가입시에만 가능하며 최대 3년간 이용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장 뿐만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보험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헬스케어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  kys@econovill.com  |  승인 2020.04.14  15:10:02
권유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권유승, #헬스케어, #서울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