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상류층 주거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최고급 ‘테라스’ 아파트가 여수에 상륙한다.

14일(화) 분양 예정인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 는 테라스 설계를 비롯, 파노라마 조망 · 원스톱 입지 등 다양한 장점을 두루 갖춰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역 내 랜드마크 도약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 는 전남 여수시 신기동 8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0개 동, 총 3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타입은 84~141㎡로 주거 선호도와 희소성을 모두 만족시킨다는 평이다.

평면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는 특화설계 중에서도, ‘테라스’ 설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층 및 복층 테라스 설계(일부세대) 가 도입돼 입주민들은 일반 아파트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주거품격과 여유로움을 모두 누릴 전망이다.

특히, 테라스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관심을 더한다. 테라스를 집안의 카페테리아로 꾸미는 일이 대표적인 예다. 의자와 테이블 ∙ 인테리어 소품 등을 갖추기만 하면, 근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테리아가 집안에 마련된다. 이 밖에도 정원 ∙ 미니 골프연습장 ∙ 캠핑장 ∙ 놀이공간 ∙ 휴식공간 등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이처럼 공간 활용성이 높은 만큼, ‘테라스’ 라이프는 상류층을 비롯해 고품격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필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더욱이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는 고품격 테라스 라이프의 가치를 더하는 단지 설계도 도입할 예정이어서 주거품격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용적률이 130%로 높은 만큼, 단지는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하는 등 쾌적성을 극대화 했다. 아울러, 대부분의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해 조망 및 채광 효율을 극대화 했다. 입주민들의 고품격 테라스 라이프를 보장하기 위한 배려가 엿보이는 지점이다.

테라스 설계 외에도 각종 생활인프라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입지를 갖춰, 실거주 여건도 매우 우수하다. 테라스가 도입되는 가구뿐 아니라 84㎡·141㎡ 타입 등도 높은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먼저,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차량 6분 거리 KTX여천역을 비롯, 여수종합터미널∙여수공항 등이 가깝고, 신기삼거리∙쌍봉사거리 등을 통해 순천∙광양 등 인접 지역은 물론, 전국 주요도시로의 진출입이 쉽다.

교육여건 및 주거 인프라도 우수하다. 도보거리에 신기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여수의 대표상권인 흥국상가 거리를 필두로, 이마트∙롯데마트∙농협 하나로마트 등이 위치해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아울러, 여수시청 본청∙여수시법원 등 다수 관공서 및 여수한국병원∙여천전남병원∙여수제일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도 가까이 있다.

여가선용 여건도 좋다. 망마경기장∙흥국경기장∙국민체육센터 등 체육시설이 근거리에 있고, 고락산∙망마산 등도 가깝다. GS칼텍스 예울마루와 파도소리 소극장을 차량을 통해 쉽게 오갈 수 있고, 인근에 여수시립박물관도 건립 에정이어서 문화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최고 29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파노라마 조망여건도 강점이다. 특히, 단지를 둘러싼 우수한 자연환경과 시너지를 이루는 만큼, 입주민들이 누리게 될 명품 조망여건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단지에서는 바다 조망 (일부세대) 뿐 아니라, 고락산·망마산 등 녹색 조망까지 감상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보안·편의성을 높이는 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된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필두로, 방문자 영상녹화시스템·원격검침시스템·부부욕실 스피커폰·주차관제시스템 등 각종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 는 원스톱 라이프 입지에 더해 테라스 설계를 비롯 뛰어난 상품성을 보유하고 있어, 지역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단지” 라며 “특히,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는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측면이 있고, 마리나항만(2022년 예정) ∙ 오션퀸즈파크(2020년 예정) ∙ 오션 챌린지파크 관광단지(2022년 예정) 등이 풍부한 개발호재도 인근에 있는 만큼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해볼만 하다” 고 덧붙였다.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 의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에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일환으로, ‘방문 예약제’ 로 운영된다. 견본주택 방문을 원하는 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