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강수지 기자] 내일(12일) 강원영동에는 찬 공기를 동반한 강한 북동풍이 유입되고, 강수의 지속시간이 길어 많은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매우 많은 눈이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낮 기온은 대부분의 지역이 15도 내외로 비교적 포근하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매우 크겠다.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8도, 낮 최고기온은 9~18도 되겠다.

오후부터 밤 사이 중부내륙과 전라도에는 소나기와 함께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전라도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농작물 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내일 비나 소나기가 예상됨에 따라 동해안, 강원산지에는 건조특보가 해제, 그 밖의 내륙에는 건조경보에서 주의보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겠다.

경상도와 전남남해안, 제주도에 내리고 있는 비는 내일(12일)까지 이어지겠다.

강원영동은 내일 새벽(03시)부터 모레(13일) 새벽(06시)까지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다.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일부 중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강원동해안은 새벽부터 바람이 30~50km/h(8~14m/s)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서해안과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남해상과 제주도해상, 동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동해안과 제주도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파도가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고, 저지대에는 침수 가능성이 있겠다.

미세먼지는 중서부지역의 경우 대기 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겠다. 그러나 오후부터는 원활한 대기 확산에 따라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