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민규 기자] 대만에서 유흥업소 종업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집단발병 우려가 높아진 가운데, 당국이 전역 룸살롱과 카바레에 '무기한 영업 정지'를 조치했다. 

10일 빈과일보 등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지난 8일 코로나19 감염자로 확인된 30대 여성은 타이베이 소재 유명 룸살롱의 종업원으로, 업소 3곳에서 일한 사실이 드러나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이 대두되는 상황이다.

이 확진자는 당시 신분을 주부로 허위 진술했으나, 나중에 유흥업소 종업원임이 탄로나 해당 업소를 대상으로 긴급 조사가 벌어지는 등 소동이 빚어졌다.

확진자가 일하던 업소는 평소 많은 정·재계 인사들이 고객으로 방문한 곳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만 보건당국은 코로나19가 전국 유흥업소를 통해 지역사회로 전파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전국 모든 룸살롱과 카바레에 무기한 영업 정지 조치를 내렸다.

타이베이 유흥업소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나오자, 루슈옌 타이중 시장도 지난 9일 "룸살롱과 카바레 외 가라오케·주점·클럽·디스코텍 등 8대 유흥업종의 영업장 출입에 대해 실명제를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타이중시 측에 따르면, 실명제를 위반할 시 '전염병방지법'에 따라 최고 1만5000대만달러(약 60만원)의 벌금에 처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보건당국은 영업 중단 업소의 손실에 대한 중앙 정부의 보상은 아직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이날 대만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보다 1명 늘어 380명, 사망자는 5명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