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ABL생명, 모바일·사이버 사고보험금 실시간 지급 서비스 도입
▲ ABL생명 본사 전경. 출처=ABL생명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ABL생명은 모바일과 인터넷 상에서 고객이 사고보험금 청구와 동시에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사이버 사고보험금 실시간 지급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ABL생명 모바일센터 앱을 설치하거나 ABL생명 홈페이지 사이버센터로 접속해 사고보험금을 접수하고, 해당 건이 해지환급금을 초과하지 않는 등 실시간 지급 조건을 충족하면 입원, 수술, 골절, 통원 담보에 대한 사고보험금이 고객의 계좌로 바로 입금된다.

기존에는 고객이 사고보험금을 청구하면 보험사기 방지시스템을 통한 추가 심사나 조사가 필요 없는 자동 결재 건이라 하더라도 사람에 의한 2차 심사를 거쳐 실제 사고보험금 수령까지 최대 24시간 정도가 소요됐다.

ABL생명은 고객이 사고보험금 청구화면에서 입력한 정보를 사람 대신 빠르고 정확하게 심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사람에 의한 2차 심사 과정을 생략하고 자동 결재 사고보험금을 고객 계좌로 바로 지급할 수 있게 됐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 서비스로 고객센터나 지점 방문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보험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사고보험금 디지털 접수율을 40% 이상 끌어올려 사고보험금 심사 인력이 고위험 심사 건에 집중해 보험사기 방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  kys@econovill.com  |  승인 2020.04.06  10:25:15
권유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권유승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