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하나금융투자, 수익+배당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출시
▲ (하나금융투자, KB국민은행, NH농협카드, 흥국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하나금융투자, 수익+배당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수익성에 배당 매력을 더한 ‘하나 고배당 금융테크랩’을 출시했다. ‘하나고배당 금융테크랩’은 국내 대표 4차 산업 선도 기업인 삼성전자와 안정적인 고배당을 추구하는 금융주에 투자한다. 삼성전자와 3대 금융지주사의 주식 또는 이를 포함하고 있는 ETF가 주요 투자대상이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사업부들로 구성되어 있고, 자사주 매입과 배당 등으로 지속적인 주주 친화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최근 급격한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매력적이다. 금융주들은 높은 진입장벽으로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고 배당수익률은 높은 반면 역사상 가장 낮은 주가순자산비율(PBR)을 기록하며 투자 매력이 높아진 상태이다.

주요 운용전략은 주가순자산비율(PBR) 지표를 활용해 투자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PBR 구간을 설정해 투자 시점을 포착 및 비중 조절을 하고, 금융주들은 코스피(KOSPI)의 PBR이 특정 수준 이하면 일정 기간 동안 분할 매수하여 장기 투자한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은 선취형과 적립식형으로 나뉜다. 선취형은 최저 가입 한도는 1천만원이며 5백만원이 넘는 한도에서 추가로 입출금 할 수 있고, 수수료는 선취 0.7%에 후취로 연 1.0%가 부과된다. 적립식형은 최저 가입 한도가 30만원이며 30만원이 넘는 한도에서 추가로 입출금 할 수 있고, 수수료는 후취로 연 1.2%가 부과된다. 최저가입금액 상회하는 선에서만 일부 출금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최초 1년이며, 연단위로 자동 연장이 되지만, 손님이 원하면 중도해지수수료를 내고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고객 계좌 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최저 연 2.8% ‘KB 4대연금 신용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4대연금(국민연금, 군인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을 위한 전용 상품인 ‘KB 4대연금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KB 4대연금 신용대출’ 대상은 4대 공적연금을 KB국민은행 계좌를 통해 수령하는 고객이며, 최대 1억원까지 신청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종합통장자동대출을 포함해 1년 이내 일시상환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분할상환방식은 1년 이상 5년 이내 이용가능하다.

20년 이상 장기간 국민은행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우대금리 최고 연 0.3%포인트를 추가 적용해 금리우대 혜택을 확대했다. 대출금리는 수령하는 연금종류·신용등급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최저 연 2.80%(우대금리 포함, 3일 기준) 수준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은퇴고객의 생활안정과 일시적인 필요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백세시대에 안전하고 든든한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혜택 골라쓰는 '올바른 MYPICK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골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올바른 MYPICK(마이픽)카드'를 출시했다.

'올바른 MYPICK카드'는 기본 서비스와 함께 5종의 PACK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1종을 선택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PACK서비스는 최적화된 맞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 연관어 분석, 업종별 트렌드 분석을 거쳐 선정된 라이프스타일 대표 업종들로 구성됐다.

기본 서비스는 해외 전가맹점 5% 할인, 전세계 스타벅스와 국내 커피(투썸플레이스, 이디야) 5% 할인, 전국 택시 및 대중교통 5% 할인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연 2회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전자금융 수수료 월10회 면제, 연간 100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 NH포인트를 제공한다.

맞춤형 혜택인 PACK 서비스는 FOOD(음식), SHOPPING(쇼핑), MEDI(의료), TRAVEL(여행), HEALTH&BEAUTY(건강&미용) 5종으로 나뉜다.

먼저 FOOD PACK은 전세계 음식점 업종, 베이커리(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편의점(GS25, CU)에서 각각 이용금액 1만원 이상 시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SHOPPING PACK은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홈쇼핑 업종에서 이용 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면세점과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5%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MEDI PACK은 전국 병원 업종과 동물병원에서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약국에서는 이용건당 1만원 이상 시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농협홍삼 한삼인, 의료기 판매점에서도 5%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TRAVEL PACK은 농협주유소를 비롯한 전국 모든 주유소와 LPG충전소에서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외 여행·숙박(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에어비앤비, 여기어때, 야놀자) 이용 시 5%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교환 시 연1회 2만5000원 현장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HEALTH&BEAUTY PACK은 미용실, 네일아트, 피부미용실과 H&B스토어(올리브영, 랄라블라)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헬스클럽, 필라테스, 요가, 골프연습장, 수영장 5% 청구할인과 영화, 프로스포츠 경기, 문화공연 예매 시에도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흥국생명, 변액보험 '미국 주식형 펀드' 출시

흥국생명이 미국 대형 성장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미국주식형' 펀드를 출시하고 자사 변액저축보험에 탑재해 판매를 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미국 주식형 펀드'는 이익성장률이 높은 종목 및 이익 성장이 오래 지속될 미국 대형 성장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해 수익률을 높이는 펀드이다.

주로 투자하는 업종은 현재 가장 유망한 헬스케어, 정보기술 및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특히, 높은 총자산이익률(ROA)과 예상 이익성장률에 따른 튼튼한 성장 특성을 보이는 대형주와 장기적인 성장에 재투자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흥국생명의 '미국 주식형 펀드‘는 일관성 있는 초과 수익률을 가져다 줄 것으로 판단되는 미국 기업 주식 및 주식형 수익증권 (ETF 포함) 등에 펀드 순자산의 60% 이상을 투자하고, 채권 및 채권관련 파생상품 등에 40% 이내로 투자한다.

미국 성장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기초펀드 운용사는 얼라이언스 번스틴으로서 검증된 과거 투자 성공실적 및 체계적인 투자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일관성 있는 수익률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에 펀드를 출시한 흥국생명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해외펀드의 출시로 해외 펀드 라인업이 강화됐다"며, "이번 신규 펀드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한층 더 강력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4.04  17:14:38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미국, #스타벅스, #헬스케어, #파리, #코스피, #KOSPI, #하나금융투자, #니케이, #흥국, #삼성전자, #실적, #투자, #전략, #매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